부천시 '부천핸썹 굿즈숍' 문 열어...젊고 친근한 도시 이미지 창출

경기=권현수 기자 2023. 10. 23. 14: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부천시가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에 부천핸썹 캐릭터 굿즈숍을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부천핸썹 캐릭터 굿즈숍을 통해 젊고 친근한 도시 이미지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핸썹 캐릭터 굿즈숍 개소로 시 대표 캐릭터 부천핸썹이 시민들에게 더 많은 사랑을 받기를 바란다"며 "시 승격 50주년을 기점으로 새로운 시도를 계속해 부천의 발전과 변화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에 마련, 부천핸썹 캐릭터 활용 텀블러·피규어 등 9종 판매
조용익 부천시장이 부천핸썹 마스코트와 기념촬영을 했다./사진제공=부천시

경기 부천시가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에 부천핸썹 캐릭터 굿즈숍을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부천핸썹 캐릭터 굿즈숍을 통해 젊고 친근한 도시 이미지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지난 21일 열린 오픈 행사에서 조용익 부천시장은 시민과 함께 포토 부스에서 핸썹 3컷을 촬영하고, 굿즈숍 1일 점원으로 활동해 눈길을 끌었다. 방문객에게 부천핸썹 캐릭터 풍선을 나눠주고, 부천핸썹 팬미팅을 여는 등 시민과 함께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굿즈숍은 수피아 출입구 옆 기프트숍에 마련됐다. 부천핸썹 캐릭터를 활용해 만든 △볼펜 △키링 △마우스패드 △텀블러 △미니 피규어 등 총 9종을 판매한다.

시는 부천핸썹 굿즈숍 오픈 기념 이벤트로 1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볼펜을, 부천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팔로우 및 유튜브 구독자에 한해 행사 참석자 30명에게 추첨을 통해 미니 피규어를 각각 증정했다.

시는 이번 굿즈숍 개관과 같은 부천핸썹 마케팅을 통해 부천을 젊고 친근한 도시로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부천핸썹을 활용해 한층 친숙하게 생활정보와 시정을 알릴 계획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이 지난 21일 부천핸썹 캐릭터 굿즈숍 1일 점원으로 활동하고 있다./사진제공=부천시

부천핸썹 캐릭터를 더 폭넓게 활용하기 위해 지적재산권(IP) 개방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상표권 등록이 완료되면 저작권을 개방하고, 캐릭터 협업을 확대한다.

부천핸썹은 부천시민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는 부천 대표 캐릭터다. 무대에서 호응과 공감을 이끌 때 외치는 '풋 유어 핸즈 업(Put Your Hands Up)'에서 착안해 지어진 이름이다.

부천의 'ㅂ'자와 공연에서 흥을 띄울 때 쓰이는 '피스(Peace)' 손동작을 결합한 이미지로 구성됐다. 공감 가득한 시정으로 부천시민을 응원하고, 행복을 더한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핸썹 캐릭터 굿즈숍 개소로 시 대표 캐릭터 부천핸썹이 시민들에게 더 많은 사랑을 받기를 바란다"며 "시 승격 50주년을 기점으로 새로운 시도를 계속해 부천의 발전과 변화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경기=권현수 기자 khs@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