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트의 메타버스]'틀로나, 더 넥스트 플래닛' 클로즈베타 12월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맥스트가 메타버스 서비스 '틀로나'의 클로즈베타를 연말 실시한다.
틀로나는 현실과 가상 공간의 경험이 연결되는 메타버스이자 유저가 스스로 공간을 디자인하고 경험을 창작할 수 있는 서비스다.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오픈베타 버전에는 '틀로나 빌더', '룸 리컨스트럭션' 등 기능을 제공해 유저가 자유롭게 다양한 공간 경험을 창작, 공유하며 현실 공간과 가상 공간이 연결되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활동 통한 재화로 빌딩 구매·마이룸 꾸미기 등 가능
맥스트가 메타버스 서비스 '틀로나'의 클로즈베타를 연말 실시한다.
틀로나는 현실과 가상 공간의 경험이 연결되는 메타버스이자 유저가 스스로 공간을 디자인하고 경험을 창작할 수 있는 서비스다. 내년 상반기 오픈을 앞두고 12월 유저들과의 첫 만남인 클로즈베타를 진행한다.
클로즈베타에서 유저들은 먼저 틀로나 가상세계의 주요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가상의 도시 공간을 탐험하고 다양한 즐길거리를 통해 재화 획득, 마이룸 꾸미기는 물론 나아가 틀로나 경제 시스템의 근간이 될 토지와 건물 소유·운영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모든 유저들이 함께 즐기는 랜드마크 공간은 현실과 닮았지만 스타일리시하게 재해석된 도시 공간으로서 또 다른 매력을 지닌 새로운 도시를 여행하는 신선한 경험이 될 전망이다.
월드 내에서 재화를 획득해 건물 구매, 업그레이드, 분양 등 현실과 유사한 경제활동이 펼쳐지도록 할 계획인데, 클로즈베타 기간에는 이러한 활동을 쉽고 빠르게 체험할 수 있다.
모든 유저들에게 주어지는 마이룸은 가구 등 꾸미기 에셋을 통해 각자 개성과 취향에 따라 디자인할 수 있다. 이 공간에서는 공유하고 싶은 콘텐츠 배치는 물론 친구들과 관심사를 함께 즐길 수 있고, 아바타를 통한 실재감 높은 소통이 가능하다.
갤러리, 강당 등의 공용 공간에서도 클로즈베타 기간 동안 유저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클로즈베타 참가 신청은 11월 중에, 틀로나 월드를 경험할 수 있는 앱은 12월 중에 오픈된다. 참가 신청은 웹페이지를 통해서 이뤄진다.
틀로나는 안드로이드 OS 기반으로 먼저 출시된다. 맥스트는 틀로나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iOS 및 확장현실(XR) 헤드셋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다.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오픈베타 버전에는 '틀로나 빌더', '룸 리컨스트럭션' 등 기능을 제공해 유저가 자유롭게 다양한 공간 경험을 창작, 공유하며 현실 공간과 가상 공간이 연결되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향후 맥스트는 틀로나에서 증강현실(AR) 액티비티 확장과 랜드마크 지역 확장을 할 계획이다. 공간 및 경험을 창작하는 크리에이터와 브랜드, 커뮤니티 등의 생태계와 함께 성장, 발전시킬 계획이다.
이경민 기자 kmle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략적 협력' 삼성·현대차, 배터리 첫 거래 텄다
- [모빌리티 빅뱅]〈4〉지금 세계 車 시장은...'전기차 전환 속도전'
- 페이먼트 별들의 전쟁, 다음 달 15일 글로벌 결제 '빅샷' 한 자리에
- [2023 ESG테크포럼] ESG기본법 등 입법 논의 활발…“공시 시기 신중해야”
- [2023 ESG테크포럼] 환경부, 민간주도 ESG 생태계 조성…“ESG테크 산업 육성”
- [2023 ESG테크포럼]한화진 환경부 장관 “기술혁신으로 ESG를 위기보다 기회로 만들어야”
- [2023 ESG테크포럼]EU, CBAM 이어 2025년 기후공시…“ESG 테크 강국 도약”
- '미래에셋 창립멤버'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 퇴진
- 정부, 아동급식지원 SaaS로 제공…이용 편의 확대
- 더존비즈온, 최대주주 '더존홀딩스' 흡수합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