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맛 라면 참 맛있게 먹더니···김연아·수지도 제친 '이 남자'

김경훈 기자 2023. 10. 23. 14: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멤버스가 전국 38만 라임(Lime) 패널 중 25~54세 남녀 500명 대상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뽑은 9월의 광고'를 23일 발표한 가운데 상위권에 오른 광고들은 전반적으로 '모델 효과'를 톡톡히 누린 것으로 분석됐다.

황정민, 김연아, 수지, 마동석, 강호동, 김종민, (여자)아이들 미연, 이선빈·한선화·은지 등이 해당 광고들의 모델을 맡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뚜기 마열라면 광고모델 배우 황정민. 오뚜기 제공
[서울경제]

롯데멤버스가 전국 38만 라임(Lime) 패널 중 25~54세 남녀 500명 대상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뽑은 9월의 광고’를 23일 발표한 가운데 상위권에 오른 광고들은 전반적으로 '모델 효과'를 톡톡히 누린 것으로 분석됐다.

황정민, 김연아, 수지, 마동석, 강호동, 김종민, (여자)아이들 미연, 이선빈·한선화·은지 등이 해당 광고들의 모델을 맡았다.

이 중 배우 황정민 모델의 오뚜기 마열라면 ‘마지막까지 열정적으로 ? 휴대폰’ 편이 1위를 차지했다.

광고 효과 평가 3개 항목 모두와 광고 콘텐츠 평가 항목 중 8개 항목에서 식품·제과 카테고리 누적 평균점수를 상회하는 점수를 받았다. 총점은 984.9점으로 집계됐다.

특히 모델, 공감도, 신뢰도 항목 점수 높게 나왔다.

김연아 모델의 쿠첸 브레인 ‘For best grains 론칭’ 편(969.9이, 김종민 모델의 농심 라면왕김통깨 ‘김종면’ 편(967.9)이 뒤를 이었다.

쿠첸 광고는 광고효과 평가에서 브랜드 신뢰도, 이용 의향, 추천 의향 항목 점수가 모두 높았다. 콘텐츠 평가에서도 모델, 임팩트, 공감도, 독창성 등 항목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라면왕김통깨 광고의 경우 광고효과 평가 점수가 식품·제과 카테고리 누적 평균점수 대비 높지는 않았으나 콘텐츠 평가 중 모델, 임팩트, 독창성, 분위기 항목 점수가 높게 나타났다.

이어 4위 K2 실크스타 ‘세.젤.부’ 편(966.5), 5위 선양소주 ‘선양에 빠졌다 론칭’ 편(959.0), 6위 상쾌환 ‘새파란 상쾌한’ 편(955.4), 7위 더 기아 레이 EV ‘생활 EV의 시작 - 중고거래’ 편(945.5), 8위 경동나비엔 숙면매트 ‘카본 - 숙면 온도를 만드는 기술력’ 편(937.2), 9위 농심 안성탕면 ‘어떤 재료와도 안성맞춤’ 편(934.9), 10위 처음처럼 새로 ‘소주의 새로화, 없을無’ 편(934.0) 등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롯데멤버스는 매월 리서치 플랫폼 라임 패널들을 대상으로 AI 광고평가 자동화 솔루션 샘픽을 통해 소비자 광고평가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김경훈 기자 styxx@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