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亞창업보육협회 ‘올해의 센터상’ 수상…전국 지자체 최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성남시가 국내 지방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아시아창업보육협회(AABI)로부터 '올해의 창업보육센터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성남시는 23일 성남창업센터가 인도의 칼링가 산업기술대 창업보육센터와 함께 AABI로부터 창업보육센터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AABI가 창업보육센터상을 제정한 2005년 이후로 카이스트나 전남대, 대구대 등 국내 대학이 수상자로 선정된 적은 있으나, 지자체가 수상자로 결정된 사례는 없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남=박성훈 기자
경기 성남시가 국내 지방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아시아창업보육협회(AABI)로부터 ‘올해의 창업보육센터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성남시는 23일 성남창업센터가 인도의 칼링가 산업기술대 창업보육센터와 함께 AABI로부터 창업보육센터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지난 2002년 설립된 AABI는 미국·유럽창업보육협회와 더불어 세계 3대 창업보육협회 중 하나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창업보육과 지원기관간의 정보 교류와 각국의 경제 발전과 고용 창출을 위한 협력 사업을 벌이고 있다.
한국을 비롯해 일본, 중국, 호주, 대만 등 19개국이 소속된 AABI는 매년 회원국으로부터 우수한 성과가 있는 창업지원 기관을 추천받아 그 중 최우수 기관을 선정해왔다. AABI가 창업보육센터상을 제정한 2005년 이후로 카이스트나 전남대, 대구대 등 국내 대학이 수상자로 선정된 적은 있으나, 지자체가 수상자로 결정된 사례는 없었다.
성남창업센터는 올해 심사에서 센터 보육 프로그램의 우수성, 센터 운영성과, 보육기업 성공사례 등 항목에 고득점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시상은 오는 31일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2023 AABI 어워즈(AWARDS)’에서 이뤄진다.
시 관계자는 "축적된 창업보육 경험을 통해 도전적 창업 분위기를 조성하고 기술스타트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 4차산업의 선두주자로 도약하기 위해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정책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디빌딩 세계 1등’ 남편, 너무 예민해 신혼 때부터 ‘각방’
- 전여옥 “조민, 다음은 깔롱 비키니? 정신연령 가늠 어려워”
- YTN 누구 품에…문선명 아들, 한세실업, 유진그룹 입찰 참가
- ‘다섯 아이 엄마’ 싱글 헬스 인플루언서 돌연 사망
- 이재명 복귀 첫 메시지…“내각 총사퇴해야”
- 억대 보험금 노려 고의 사망사고 낸 40대…‘합의 쉬운’ 고령자만 골랐다
- 맹견한테 물렸는데…개 주인은 “보험 안들었는데”
- “난 반골” 호남출신 푸른눈의 혁신위원장…‘위기의 與’ 수술 나선다
- 황정음, ‘이혼 위기’서 재결합한 이유… “마음 아직 남았으니”
- 조민 수영복 몸매 공개…지지자들 “한 편의 화보” 응원 봇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