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의혹' 이선균, 피의자로 형사 입건... 드라마 '노 웨이 아웃' 하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약 투약 의혹을 받는 배우 이선균(48)이 형사 입건됐다.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된 그는 최근 촬영을 시작한 드라마 '노 웨이 아웃'에서 하차했다.
최근 마약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데다 배우 유아인(37)이 상습 마약 투약 혐의로 불구속기소돼 그가 촬영했던 드라마와 영화 공개가 줄줄이 무산된 것을 고려하면 제작사도 이선균 출연 영화 개봉 여부를 쉬 결정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촬영 마친 영화 '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 '행복의 나라' 비상
마약 투약 의혹을 받는 배우 이선균(48)이 형사 입건됐다.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된 그는 최근 촬영을 시작한 드라마 '노 웨이 아웃'에서 하차했다.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이선균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선균은 올해 초부터 서울 강남 유흥업소 등에서 마약을 투약한 의혹을 받고 있다. 경찰은 조만간 이선균을 불러 조사할 방침이다.
경찰은 이선균과 함께 마약 투약 전과가 있는 재벌 3세 A씨와 연예인 지망생 C씨 등 5명을 같은혐의로 조사하고 있다. 이선균 법률대리인은 "이선균과 A씨는 전혀 모르는 사이"라고 이날 주장했다.
이선균이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되면서 그가 출연 예정이던 드라마와 촬영을 마친 영화 등엔 비상이 걸렸다.
'노 웨이 아웃' 제작진은 이날 "이선균 측에서 불미스러운 일이 생긴 직후 상황이 정리되기까지 상당 기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돼 불가피하게 하차의 뜻을 전했다"며 "매니지먼트사와 합의하에 배우의 입장을 수용했다"고 밝혔다.
'노 웨이 아웃'은 희대의 흉악범이 출소한 뒤 200억 원의 현상금을 건 공개 살인 청부가 벌어지는 상황을 그린 스릴러 드라마다. 이 작품에서 이선균은 현상금을 노리는 시민들에게서 흉악범을 지켜야 하는 경찰 백중식 역할에 캐스팅된 상황이었다. 최근 촬영을 시작한 '노 웨이 아웃'엔 유재명, 김무열, 이광수를 비롯해 대만 배우 쉬광한(허광한) 등이 나온다.
이선균이 촬영을 마친 영화 '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와 영화 '행복의 나라'는 개봉에 빨간불이 켜졌다. '탈출'은 내년 개봉을 앞두고 있었고, 지난해 촬영을 마친 '행복의 나라'는 후반 작업이 한창이다. 두 작품에서 이선균은 모두 주연을 맡아 편집은 물론 배우를 교체한 뒤 다시 촬영하는 것도 사실상 어려운 실정이다.
최근 마약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데다 배우 유아인(37)이 상습 마약 투약 혐의로 불구속기소돼 그가 촬영했던 드라마와 영화 공개가 줄줄이 무산된 것을 고려하면 제작사도 이선균 출연 영화 개봉 여부를 쉬 결정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유아인이 촬영을 마친 영화 '승부'를 비롯해 강형철 감독의 영화 '하이파이브', 드라마 '종말의 바보'는 공개가 무기한 연기됐다.
양승준 기자 comeon@hankookilbo.com
이환직 기자 slamhj@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치 9주인데 두달 만에 학폭위? 김승희 딸 사건 본 교사들도 "뭔가 이상"
- '이혼 4년차' 이동건 "딸 행복하게 크는 모습 보고파"
- 이재용 회장이 '아버지의 일본 친구들'을 승지원에 초대한 까닭은
- 전소민, '런닝맨' 떠난다 "재충전할 시간 필요"
- "시진핑은 2027년 대만 칠 것... 한국, 도와줄 능력 있나"
- 황정음 "인생 큰 후회는 결혼... 재결합 후 둘째 출산"
- 어트랙트, 결국 피프티 피프티 3人 손절..."반성 없어"
- 과속 단속 카메라 훔친 '간 큰 범인'은 택시기사… "카메라 찍히자 불만 품은 듯"
- [르포] ①수출-내수용 따로 생산? 아니오 ②여성 '킹산직' 2%뿐? 네...현대차 울산공장서 확인한 두
- 14억 얼굴 다 저장한 감시사회 중국…'안면인식 적용 제한' 믿을 수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