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행복권, 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 ‘건전한 복권 문화 캠페인’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와 복권수탁사업자 동행복권(대표 조형섭, 홍덕기)이 서울 서초구 세빛섬 일대에서 동행복권 대학생 서포터즈 행복지음과 함께 '건전한 복권 문화 캠페인'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복권 구매가 가능한 19세 이상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복권 건전구매 서약과 퀴즈 이벤트를 통해 건전한 여가 문화로서 복권을 인식시키고, 사회발전에 공헌하는 복권의 사회적 선순환 시스템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복권 구매가 가능한 19세 이상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복권 건전구매 서약과 퀴즈 이벤트를 통해 건전한 여가 문화로서 복권을 인식시키고, 사회발전에 공헌하는 복권의 사회적 선순환 시스템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세빛섬을 찾은 많은 사람들이 참여한 가운데, 건전한 복권에 대한 상식을 넓힐 수 있도록 복권 관련 낱말 퍼즐, 로또 숫자 및 OX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어 복권기금 사용처를 소개하는 홍보물을 나눠주며 복권 판매로 조성되는 기금의 의미와 복권의 공익성에 대한 이해를 높였고, 거리 행진을 통해 복권의 건전구매 서약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동행복권 대학생 서포터즈 ‘행복지음’은 지난 7월부터 복권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는 컨텐츠를 제작하고, 복권기금 수혜처 및 추첨방송 견학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건전한 복권문화 정착을 위한 선한 영향력을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하고 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리, 시스루 비키니 라인…노숙자의 대반전 [DA★]
- ‘풀코스’ 기안84, 결국 쓰러져…위급 상황 발생 ‘통증 호소’ (나혼자산다)
- 박준규 “천사 같던 아내, 갱년기 후 돌변…사기 결혼” (금쪽 상담소)
- 유승호, YG 선택한 이유 “나와 정반대, 부딪혀 보자는 마음으로” (거래)[DA:인터뷰③]
- ‘노웨이아웃’ 측 “자진 하차”…‘마약 의혹’ 이선균 후폭풍 (전문) [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정민, 月보험료 무려 600만원…형편도 빠듯해 ‘심각’ (미우새)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