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급한 과학혁신정책 발굴”…과기정책연, 정책연구 수요조사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은 다음달 3일까지 2023년 하반기 정책연구 수요조사를 진행한다.
이번 수요조사는 과학기술혁신정책에 대한 국민, 산·학·연 관계자의 사회적 요구를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2024년 및 중장기 정책연구 주제를 발굴하기 위해 실시한다.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은 이외에도 매년 대내외 전문가 및 국민 의견수렴, 정책연구실무협의회, 국내외 동향조사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차년도 과학기술혁신정책 주제를 발굴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은 다음달 3일까지 2023년 하반기 정책연구 수요조사를 진행한다.
이번 수요조사는 과학기술혁신정책에 대한 국민, 산·학·연 관계자의 사회적 요구를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2024년 및 중장기 정책연구 주제를 발굴하기 위해 실시한다. 과학기술계 종사자, 학계, 현장전문가, 일반국민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요조사 대상 분야는 ▷국가적으로 긴급한 대비·대응이 필요한 과학기술혁신 분야 정책현안 ▷STEPI 중점 추진 연구 주제제안 ▷STEPI 연구사업 추진의 주안점 ▷STEPI의 국가·사회적 역할 등이며, 과기정책연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접수가 가능하다.
수요조사 결과는 2024년도 수시연구과제 등 정부출연금으로 수행되는 과기정책연 정책연구과제의 발굴과 선정에 활용된다.
정장훈 전략기획경영본부장은 “우리 과학기술을 뒷받침하고 국가 발전을 도모하고자 과학기술계 현장에 꼭 필요한 혁신적인 정책연구 제안을 기대한다”라며 “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국민들이 필요로 하는 연구과제 발굴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은 이외에도 매년 대내외 전문가 및 국민 의견수렴, 정책연구실무협의회, 국내외 동향조사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차년도 과학기술혁신정책 주제를 발굴하고 있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 “황하나·한서희 전혀 몰라…아내 강남 건물매각은 관련없어”
- [영상] “우리는 못 빼” 외길서 차 버리고 떠난 부부…누리꾼들 ‘공분’ [여車저車]
- 황정음 '이혼 위기'서 재결합한 이유…"마음 아직 남아서"
- “빛과 소금처럼”…제빵사 꿈꾸던 23세, 6명 살리고 하늘로
- 개그맨 양세형, 100억대 건물주 됐다…홍대 인근 빌딩 매입
- ‘압구정 박스녀’ 이번엔 홍대에 등장…경찰까지 출동
- '펜싱' 남현희, 15세 연하 재벌 3세와 재혼…이혼 두달 만
- 백종원·이영애·송은이도 당했다…“저 아니에요” ‘발끈’한 이유
- '500억 자산설' 김종민 알고보니…"사기로 전재산 잃었다"
- 전소민, 6년만에 '런닝맨' 하차 "연기 활동 위한 재충전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