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 통장 잔고 7000원·빚 있는 연인에 "웃을 때 아냐" 일침 ('지구별 로맨스')

태유나 2023. 10. 23. 11: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데이트 비용 독박' 중인 신청녀가 '통장 잔고 7000원 빈대 남친'을 두고 이별을 고민한다.

오는 10월 27일 첫 방송되는 채널S, ENA 예능 '최후통첩 : 지구별 로맨스'(이하 '지구별 로맨스')는 골치 아픈 연애 때문에 이별 위기에 놓인 글로벌 커플들을 위해 모인 연애 오지라퍼들이 화끈하고 솔직한 조언으로 연애 고민을 끝장내는 연애 상담 프로그램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태유나 기자]

'지구별 로맨스' /사진제공=채널S, ENA



‘데이트 비용 독박’ 중인 신청녀가 ‘통장 잔고 7000원 빈대 남친’을 두고 이별을 고민한다.

오는 10월 27일 첫 방송되는 채널S, ENA 예능 '최후통첩 : 지구별 로맨스'(이하 '지구별 로맨스')는 골치 아픈 연애 때문에 이별 위기에 놓인 글로벌 커플들을 위해 모인 연애 오지라퍼들이 화끈하고 솔직한 조언으로 연애 고민을 끝장내는 연애 상담 프로그램이다. 이별의 갈림길에선 실제 글로벌 커플이 등장해 이들의 관계를 담판 지을 ‘최후통첩’을 내걸고 치열한 공방전을 펼친다. 특히 이 과정에서 세계 각국의 오지라퍼즈들이 내 친구의 연애를 상담해주듯 따끔한 일침과 따뜻한 조언을 아끼지 않으며 허심탄회한 '연애 고민 타파의 장'을 완성시킬 전망이다.

이런 가운데 ‘지구별 로맨스’ 측이 1회 등장하는 한국, 이란 국제 커플의 대립이 담긴 티저 영상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 신청녀는 “오빠는 경제권 나한테 다 넘겨야 해”라고 주장하며 남자친구의 경제관념과 함께 자신이 홀로 데이트 비용을 독박 중인 상황을 폭로한다. 더욱이 남자친구가 빚까지 있다고 증언해 스튜디오 모두를 경악하게 만든다. 웃으며 변명하는 남자친구의 태도에 신청녀의 표정은 더욱 굳어가고 현장은 살얼음판 같은 분위기를 유지한다.

결정적으로 남자친구는 “내 계좌에 7000원이 있다”라는 충격적인 통장 잔고를 고백해 탄식을 자아낸다. 이에 메인 MC로서 중립을 지켜온 전현무마저 “헤헤거리면서 웃을 때가 아니다”라고 일침을 가하는가 하면 “중학생도 너보다 (통장잔고가) 많겠다”라며 분통을 터트린다.

글로벌 오지라퍼 사이에서는 “긍정적인 마음이 보기 좋다”며 남자친구를 옹호하는 핀란드의 율리아와 “난 절대 못 만난다”며 경악하는 케냐의 페리스로 의견이 갈려 한국, 이란 국제 커플의 최후통첩 결과와 이들 사이에 또 어떤 사연이 있는 것인지 궁금증을 높인다. 

'지구별 로맨스'는 오는 10월 27일 오후 8시 30분 첫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