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민, 음악으로 극복한 삶의 파동…다큐 '프로덕션 다이어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 다큐멘터리는 지난 3월 발매된 '페이스'의 생생한 탄생기다.
팬들이 다큐멘터리를 시청하고 위버스에 해시태그와 함께 감상평을 남기면, 지민이 이를 읽으면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오는 30일에는 다큐멘터리를 시청한 팬들과 지민이 직접 만나는 특별 상영회도 열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첫 솔로 앨범 '페이스' 작업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지민스 프로덕션 다이어리(Jimin's Production Diary)' 본편이 23일 오후 6시(이하 한국시간)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서 독점으로 공개된다.
이 다큐멘터리는 지난 3월 발매된 '페이스'의 생생한 탄생기다. 솔로 아티스트로 새로운 도전에 나선 지민이 겪은 크고 작은 파동을 음악으로 극복하는 과정에 초점을 맞췄다.
지민이 본격적으로 솔로 앨범 준비를 시작한 것은 2022년 5월. 그는 데뷔 10년 만에 발표하는 솔로 앨범의 준비 과정을 이번 다큐에 그대로 기록했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홀로 작업실에서 곡 작업에 몰두하는 장면, 프로듀서들과 끊임없이 상의하고 고뇌에 빠지는 등 지민의 진솔한 모습과 깊은 내면의 이야기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고 소개했다.
지난 15일 공개된 지민이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편지로 전하는 '전하지 못한 진심(The Truth Untold)'을 비롯해 지민과 앨범 작업을 함께한 프로듀서 피독·고스트루프·에반과의 대결을 담은 '퀴즈쇼', 지민과 프로듀서진이 출연하는 '코멘터리' 영상 등 다큐 이외에도 풍성한 볼거리가 풍성하다.
또한, 지민은 이번 다큐 공개를 기념해 이날 위버스 라이브를 통해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팬들이 다큐멘터리를 시청하고 위버스에 해시태그와 함께 감상평을 남기면, 지민이 이를 읽으면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오는 30일에는 다큐멘터리를 시청한 팬들과 지민이 직접 만나는 특별 상영회도 열린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19년 만에 링 오른 타이슨, 31세 연하 복서에게 판정패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