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광명 ‘철산자이 브리에르’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건설은 경기 광명시 철산주공 10·11단지를 재건축한 '철산자이 브리에르'(조감도) 견본주택을 지난 20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갔다.
철산자이 브리에르는 지하 2층~지상 최고 40층 14개 동 총 149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GS건설은 단지 전 가구를 남향(남동·남서) 위주로 배치하고 동간 거리를 확장해 채광과 일조권 효율을 높였다.
단지에선 광명북초·광명북중·광명북고 등 각급 학교를 도보로 이동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S건설은 경기 광명시 철산주공 10·11단지를 재건축한 ‘철산자이 브리에르’(조감도) 견본주택을 지난 20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갔다.
철산자이 브리에르는 지하 2층~지상 최고 40층 14개 동 총 149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59㎡(이하 전용면적 기준) 393가구가 일반분양 예정이다. 입주는 오는 2026년 1월 예정이다. 타입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59㎡A타입 110가구 ▷59㎡B타입 81가구, ▷59㎡C타입 131가구 ▷59㎡D타입 14가구 ▷59㎡E타입 57가구 등이다. 분양가는 타입과 층수에 따라 7억4300만원에서 8억8000만원 사이에 형성됐다.
청약일정은 오는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1일 1순위, 다음달 1일(수)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7일이며, 정당계약은 다음달 21일~23일 사이 3일 동안 진행된다. 당첨자 선정은 가점제 40%, 추첨제 60%다. 전매제한 기간은 당첨일 기준 1년이다.
GS건설은 단지 전 가구를 남향(남동·남서) 위주로 배치하고 동간 거리를 확장해 채광과 일조권 효율을 높였다. 대부분 가구가 맞통풍이 가능한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됐다. 타워형 구조가 적용된 타입에는 팬트리와 드레스룸 등 수납 공간이 마련된다.
교통 여건으로 단지는 안양천로와 서부간선도로, 남부순환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을 이용해 서울과 인천, 경기 등으로 접근이 용이하다. 버스 환승을 통해 7호선 철산역과 1호선 개봉역, 구일역을 이용 가능하다.
단지 가까이엔 광명시청을 비롯해 주민센터, 광명경찰서, 우체국 등이 있다. 반경 2㎞ 안에 코스트코와 아이파크몰, 마리오아울렛, 롯데팩토리아울렛, 현대아울렛이 있다.
단지에선 광명북초·광명북중·광명북고 등 각급 학교를 도보로 이동 가능하다. 철산역 인근 학원가와도 인접하다. 이준태 기자
Lets_wi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 측 “아내 강남빌딩 매각, 마약과 관련없어…재벌3세도 몰라”
- “저 아니에요”…백종원·이영애·송은이가 ‘발끈’한 이유
- 황정음 '이혼 위기'서 재결합한 이유…"마음 아직 남아서"
- 전소민, 6년만에 '런닝맨' 하차 "연기 활동 위한 재충전 필요"
- '500억 자산설' 김종민 알고보니…"사기로 전재산 잃었다"
- [영상]녹차 광고에 '이 여성' 등장하자 일본 열도 '발칵'
- [영상] “우리는 못 빼” 외길서 차 버리고 떠난 부부…누리꾼들 ‘공분’ [여車저車]
- “싸다고 해서 덥썩 6만원에 샀다” “난 8만원이다” 성토장된 ‘국민 메신저’
- “빛과 소금처럼”…제빵사 꿈꾸던 23세, 6명 살리고 하늘로
- “아이폰 들고 샷?, 낯익은 ‘얼굴’ 누군가 했더니” 40대까지 …속타는 삼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