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②] '거래' 유승호 "'집으로'의 나, 너무 귀여워..차은우와 외모 대결? 패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유승호(30)가 '집으로'를 회상했다.
유승호는 2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웨이브 사옥에서 스포츠조선과 만나 웨이브 오리지널 시리즈 '거래'(홍종성 극본, 이정곤 연출)의 인터뷰에 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배우 유승호(30)가 '집으로'를 회상했다.
유승호는 2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웨이브 사옥에서 스포츠조선과 만나 웨이브 오리지널 시리즈 '거래'(홍종성 극본, 이정곤 연출)의 인터뷰에 임했다.
유승호는 '집으로'의 어른 모습을 기억하며 "'집으로'가 잘되고 이슈도 잘 돼서 아직도 그 얘기를 하는 분들이 계시다. 스무 살 때는 빨리 벗어나고 싶어서 피했던 것 같기도 하다. 그런데 요즘 보면 나의 소중한 작품이었고, 가끔 보다 보면 이제는 너무 귀엽지 않나. 저도 보면서 너무 귀엽다고 말할 정도로 예쁜 추억으로, 소중한 작품으로 남아있어서 시간이 갈수록 '집으로' 얘기를 듣는 게 좋을 때도 있더라. 어른스럽게 보이려고 노력을 했던 것 같다. 어른스럽게 하려고 했던 적도 있는데, 지금은 생각을 비우고 지금 당장의 작품, 롤에 집중하자고 마음을 먹고 있다"고 말했다.
'잘 자란 아역'으로 손꼽히는 그의 매력도 포인트. 유승호는 "제가 잊고 살았던 부분인 것 같기는 하다. 옛날에는 그런 부분이 어색하고 그런 이야기를 듣는 게 부담스러운 감이 있었는데, 지금은 크게 어떤 부분에 대해 생각을 안 해봤다. 새로운 시도를 만들어서 새로운 수식어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앞으로는 그냥 연기 잘하는 배우라는 비슷한 뉘앙스의 수식어가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앞으로의 활동에도 기대감이 있다. 유승호는 "걱정이 많은 사람이다. 항상 걱정을 안고 작품을 하는데 처음에는 그냥 이 드라마 시청에 방해만 되지 말자는 생각으로 열심히 한 것 같다. 소소한 마음가짐으로 시작하고, 근데 오픈했을 때 저의 상상 이상으로 재미있고 잘 스며들었다고 이야기를 들어서 처음에 생각한 것 이상으로 잘 했나? 생각이 들고 그런다"고 했다.
이어 "군전역하고부터 그런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 것 같다. 군시절 때 TV 보면서 드라마나 영화를 보니까. 보면서 한때 나도 저 자리에 있었고, 저렇게 멋있는 배우였지 않을까. 그런 모습을 보면서 기분이 좀 이상했고, 나가면 뭔가 전역을 하면 다시 한 번 부딪혀보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원래 제 꿈이 군인, 경찰, 소방관 같은 직업군이었는데, 군인을 경험해봤으니까 배우를 다시 열심히 해보고 싶었고, 전역할 때 직전이었던 것 같다"고 고백했다.
유승호가 유일하게 패배를 인정한 부분은 차은우와의 외모 대결. 유승호는 '전설'로 남은 차은우와의 투샷에 대해 "너무 창피하다. 제가 살아남은 게 아니다. 거기 살아남지 않고 저 또한 패배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거래'는 어제의 친구, 오늘의 인질, 내일의 공범! 순간의 선택이 걷잡을 수 없는 소용돌이가 된 100억 납치 스릴러를 담은 작품. 현재까지 6회가 공개됐으며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 공개된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태지, ♥이은성 감금설 직접 해명 “스스로 활동 안하는 것”..루머 재조명 (프리한닥터)
- 김희철 “저 장가갑니다”..뜬금 결혼식 발표
- 박수홍, 여자에 눈멀어 20억 아파트 넘겼다?..“사실 아냐. 3억에 매입한 것” (연예뒤통령) [종합]
- 박한별, 생활고 토로? “최근 돈 생겨본 적 없어” 한숨
- 정재형 “이상순, 원래 엄정화 소개시켜 주려했다”…이효리 “어?”(요정재형)[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