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서 해저까지’ 초연결·초지능 기술역량 선보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시스템은 '서울 ADEX 2023'에서 ▦우주 ▦항공 ▦안티드론시스템및통합전장시스템 ▦다기능레이다 등 주요 방산 기술력을 선보였다.
이 자리에서 지상·공중·해양·우주 플랫폼 전체를 잇는 초연결·초지능·초융합 통합 솔루션을 제시했다.
한화시스템은 위성망과 지상망이 통합된 다계층·초연결 네트워크를 통해 유무인 복합체계의 원활한 운용은 물론 전시 및 재난재해 등 긴급 상황에서도 끊김없이 원활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시스템은 ‘서울 ADEX 2023’에서 ▦우주 ▦항공 ▦안티드론시스템및통합전장시스템 ▦다기능레이다 등 주요 방산 기술력을 선보였다. 이 자리에서 지상·공중·해양·우주 플랫폼 전체를 잇는 초연결·초지능·초융합 통합 솔루션을 제시했다.
한화시스템은 감시·정찰, 지휘통제·통신, 해양 시스템에서 축적해 온 기술로 우주와 항공 분야에서 핵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정찰 위성 및 중·대형위성의 전자광학·SAR탑재체, 초소형 위성의 체계·탑재체 개발 솔루션을 보유 중이다.
SAR는 레이다파가 굴곡면에 반사되어 돌아오는 미세한 시간차를 순차적으로 합성해, 지상 지형도를 만들어내는 레이다 시스템이다. 한화시스템은 국내 최초로 100kg급·1m급 해상도 성능을 자랑하는 초소형 SAR위성 국산화에 성공다.
한화시스템은 ADEX에서 ‘초소형 IR위성’ 실제 크기 모형을 선보였다. 한반도를 실시간으로 감시·정찰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한화시스템은 2021년 3억 달러 투자한 원웹의 위성망을 활용해 ‘상용 저궤도위성기반 통신체계’ 사업 참여를 추진 중이다. 민간 저궤도 위성을 활용해 군 네트워크를 확보하는 사업이다.
한화시스템은 위성망과 지상망이 통합된 다계층·초연결 네트워크를 통해 유무인 복합체계의 원활한 운용은 물론 전시 및 재난재해 등 긴급 상황에서도 끊김없이 원활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밖에 한화시스템은 북한 소형 무인기 영공 침투에 따른 위협으로부터 방어하기 위한 ‘드론 복합방호체계’ 솔루션을 ADEX에서 선보였다. 이는 소형 무인기표적이 탐지되면 추적·식별하고 재밍 등으로 무력화해 포획까지 가능하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치 9주인데 두달 만에 학폭위? 김승희 딸 사건 본 교사들도 "뭔가 이상"
- 일본 실종 5달째 윤세준씨가 미국에?… 확인했더니 사실무근
- '이혼 4년차' 이동건 "딸 행복하게 크는 모습 보고파"
- 이재용 회장이 '아버지의 일본 친구들'을 승지원에 초대한 까닭은
- 황정음 "인생 큰 후회는 결혼... 재결합 후 둘째 출산"
- 과속 단속 카메라 훔친 '간 큰 범인'은 택시기사… "카메라 찍히자 불만 품은 듯"
- [르포] ①수출-내수용 따로 생산? 아니오 ②여성 '킹산직' 2%뿐? 네...현대차 울산공장서 확인한 두
- 14억 얼굴 다 저장한 감시사회 중국…'안면인식 적용 제한' 믿을 수 있나?
- 전혜진 동반 출연 광고도 200억 영화도 '이선균'에 초비상
- "소변 논란 칭따오 한국에 없어" 해명에도 중국산 김치 파동 또 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