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선영, 스포츠닥터스 홍보대사 위촉…인도네시아에 1억 쾌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박선영이 의료NGO 스포츠닥터스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지난 20일 의료NGO 스포츠닥터스 이사장 허준영 마이그룹 회장은 박선영을 스포츠닥터스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20일 의료NGO 스포츠닥터스 이사장 허준영 마이그룹 회장은 박선영을 스포츠닥터스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동시에 박선영은 인도네시아 의료지원을 위해 1억원을 후원한 소식을 더했다.
박선영은 ‘박장군’에 이어 ‘운동하는 여자’로 건강한 에너지를 발산했다. 특히 30~40대 여성들에게 “나도 나이 들면 박선영처럼 되고 싶다“, 50대 여성들에게는 “비슷한 나이인데 어떻게 저렇게 건강하고 운동을 잘하느냐? 우리도 할 수 있다”라는 워너비 아이콘으로 급부상 하기도 했다.
한편, 박선영은 MBC 21기 공채 탤런트에 선발돼 1992년 MBC 주말연속극 ‘아들과 딸’로 데뷔했다. 영화 ‘가슴 달린 남자’로 큰 화제를 모았으며, 이후 주·조연을 오가며 다양한 역할을 맡았다.
특히 SBS 예능 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이하 골때녀)’에서 축구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열정으로 불나방의 주장이자 여자 축구의 절대자로 알려졌다. 박선영은 골때녀로 제2의 전성기를 누리며 SBS 연예대상 쇼 스포츠 부문 ‘최우수상’, ‘인기상’ 등을 수상했다.
박선영은 2020년 11월부터 JTBC ‘헬로 마이 닥터 친절한 진료실’ MC로 활동 중이며, 현재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춘화 연애담’에서 윤씨 부인으로 촬영 중이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스파 닝닝, 본 적 없는 파격…과감하고 거침 없네 [DAY컷]
- ‘풀코스’ 기안84, 결국 쓰러져…위급 상황 발생 ‘통증 호소’ (나혼자산다)
- 16기 상철 시애틀 집 공개, 화려한 일상…부엌도 나올까 (나솔사계)
- “약-보조제 의지 NO” 마약 혐의 이선균, 과거 발언 재조명 [종합]
- 황정음 “이혼에 父 반응 충격, 마음 남아있어 재결합” (미우새)[TV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