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구청은]1인가구 120명에 자기방어훈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구 가족센터에서 다음달 4일과 11일 1인가구 자기방어훈련을 실시한다.
안전에 취약한 1인가구 120명을 대상으로 자기방어의 개념과 호신술의 원리 등 이론 교육과 호신용품 사용법, 상황별 대응법 등 실습을 진행한다.
상황별 대응법 실습에서는 전문 강사가 위기 상황에서 대처방법을 알려준다.
참여 대상은 구 거주 1인가구 또는 예비 1인가구이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구 가족센터에서 다음달 4일과 11일 1인가구 자기방어훈련을 실시한다.
안전에 취약한 1인가구 120명을 대상으로 자기방어의 개념과 호신술의 원리 등 이론 교육과 호신용품 사용법, 상황별 대응법 등 실습을 진행한다. 상황별 대응법 실습에서는 전문 강사가 위기 상황에서 대처방법을 알려준다. 교육 시간은 3시간이며 회차별 30명식 총 120명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 대상은 구 거주 1인가구 또는 예비 1인가구이면 된다. 참여하려면 구 가족센터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접수는 선착순으로 받는다. 참석자에게는 호신용 호루라기를 지급한다. 김수한 기자
sooha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 측 “아내 강남빌딩 매각, 마약과 관련없어…재벌3세도 몰라”
- “저 아니에요”…백종원·이영애·송은이가 ‘발끈’한 이유
- 황정음 '이혼 위기'서 재결합한 이유…"마음 아직 남아서"
- 전소민, 6년만에 '런닝맨' 하차 "연기 활동 위한 재충전 필요"
- '500억 자산설' 김종민 알고보니…"사기로 전재산 잃었다"
- [영상]녹차 광고에 '이 여성' 등장하자 일본 열도 '발칵'
- [영상] “우리는 못 빼” 외길서 차 버리고 떠난 부부…누리꾼들 ‘공분’ [여車저車]
- “싸다고 해서 덥썩 6만원에 샀다” “난 8만원이다” 성토장된 ‘국민 메신저’
- “빛과 소금처럼”…제빵사 꿈꾸던 23세, 6명 살리고 하늘로
- “아이폰 들고 샷?, 낯익은 ‘얼굴’ 누군가 했더니” 40대까지 …속타는 삼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