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안양자이 더 포레스트’ 분양 돌입... “교통 우수·개발호재 갖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건설이 시공하는 '안양자이 더 포레스트'가 분양에 돌입했다.
안양자이 더 포레스트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수2동 일원에 화창지구 주택재개발로 들어서는 단지다.
안양시와 안양도시공사는 박달동 일원에 310만㎡ 규모의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박달스마트밸리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만안구 안양동 소재 옛 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에 들어설 행정업무복합타운 개발도 진행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달 2일 당첨자 발표
GS건설이 시공하는 ‘안양자이 더 포레스트’가 분양에 돌입했다.
안양자이 더 포레스트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수2동 일원에 화창지구 주택재개발로 들어서는 단지다. 지하 3층~지상 26층 5개동, 총 483가구(일반분양 212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전용면적별로는 ▲49㎡ 41가구 ▲59㎡ 169가구 ▲73㎡ 2가구로 구성된다.
안양자이 더 포레스트는 우수한 교통 인프라를 갖췄다. 지하철 1호선 관악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KTX광명역도 차로 약 7분 거리다. 또한 월곶~판교선 만안역(가칭)까지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광명역에는 여의도를 연결하는 신안산선이 들어설 예정이다.
교육환경도 좋다. 화창초가 단지에 인접해 있고, 안양중, 안양여중, 충훈고, 안양고로 통학할 수 있다. 안양시립 석수도서관도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다. 또 사방이 와룡산, 꽃메산, 석수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안양천, 충훈공원, 안양새물공원 등이 가까이에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단지 반경 2㎞ 내외로 광명역 생활권도 누릴 수 있다. 광명역 부근의 이케아, 롯데몰, 코스트코, 중앙대병원 등을 이용하기 수월하며, 안양1번가 중심 상권도 누릴 수 있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안양시와 안양도시공사는 박달동 일원에 310만㎡ 규모의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박달스마트밸리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박달스마트밸리에는 첨단산업 관련 업무시설과 연구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만안구 안양동 소재 옛 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에 들어설 행정업무복합타운 개발도 진행 중이다. 해당 부지에는 복합체육센터, 노인종합보건·복지관, 만안구청사, 공원 등이 공공용지(전체의 49%)에 조성되며, 복합개발용지(전체의 51%)에는 첨단 정보기술(IT) 기업 등이 모인 지식산업 클러스터가 마련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노후주택이 몰려 있는 만안구에는 대형 건설사가 참여한 대규모 정비사업들로 미니신도시급 주거타운이 속속 조성되고 있다. 이 일대는 향후 만안구 일대를 대표하는 신흥 주거타운으로 변모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밖에 안양자이 더 포레스트는 타입별로 드레스룸, 현관창고 등을 내부에 마련했다. 또 전 가구 개별 지하 세대창고를 통해 더욱 넓어진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스크린 골프 시설을 포함한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클럽, 단체운동(GX)룸, 사우나실, 작은도서관과 독서실, 카페테리아 등이 들어선다.
청약은 2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일 1순위, 25일 2순위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2일이다. 정당계약은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다. 안양시 및 수도권 거주자 중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12개월 이상 경과하고, 면적 · 지역별 예치 기준금액을 충족하면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유주택자 및 세대원도 청약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재당첨 제한도 없다.
분양 관계자는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 안양 교통의 관문 입지에 자리했고, 주택시장에서 중요시되는 교통, 교육, 호재, 편의 등 아파트 가치를 좌우하는 핵심 요소를 모두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면서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갖고 지역을 대표 할 수 있는 아파트로 짓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비자에 급 높인 주한대사, 정상회담까지… 한국에 공들이는 中, 속내는
- 역대급 모금에도 수백억 원 빚… 선거 후폭풍 직면한 해리스
- 금투세 폐지시킨 개미들... “이번엔 민주당 지지해야겠다”는 이유는
- ‘머스크 시대’ 올 것 알았나… 스페이스X에 4000억 베팅한 박현주 선구안
- 4만전자 코 앞인데... “지금이라도 트럼프 리스크 있는 종목 피하라”
- 국산 배터리 심은 벤츠 전기차, 아파트 주차장서 불에 타
- [단독] 신세계, 95年 역사 본점 손본다... 식당가 대대적 리뉴얼
- [그린벨트 해제後]② 베드타운 넘어 자족기능 갖출 수 있을까... 기업유치·교통 등 난제 수두룩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