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보고식자재마트, '온라인장보기 서비스' 토마토 론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장보고식자재마트가 리테일앤인사이트의 차세대 마트 통합시스템인 '토마토'를 통해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장보고식자재마트가 리테일앤인사이트와 손을 잡고 '토마토'를 도입한 것은 모바일 앱 기반의 온라인 사업영역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수정 기자 = 장보고식자재마트가 리테일앤인사이트의 차세대 마트 통합시스템인 '토마토'를 통해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장보고식자재마트는 경북·부산·대구·울산 등 영남권역을 중심으로 한 대형 식자재마트 기업이다. 오프라인으로는 전국 17곳의 식자재마트와 4개의 물류센터를, 온라인으로는 '장보자닷컴' 쇼핑몰을 운영 중이다. 지난해 기준 연 매출 약 4600억원으로 국내 손꼽히는 기업 중 하나이다.
장보고식자재마트가 리테일앤인사이트와 손을 잡고 '토마토'를 도입한 것은 모바일 앱 기반의 온라인 사업영역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이미 '장보자닷컴'을 통해 온라인 쇼핑을 지원하고 있는 장보고식자재마트는 모바일 앱 기반의 퀵커머스 수요가 높아지는 고객 트렌드에 맞추고자 이번 토마토와의 제휴를 통해 대구·경북지역 제1의 식자재마트로써 입지를 확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토마토가 주요한 제휴처로 결정된 배경에는 마트에 필요한 핵심 유통 솔루션인 POS, ERP, 앱, SCM이 클라우드 기반으로 일체화 돼있다는 점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실시간으로 상품, 가격, 행사 정보를 노출하고 판매를 지원하기에 대규모의 상품 취급량과 거래량을 자랑하는 장보고식자재마트에 최적화된 솔루션이었다는 평가다.
☞공감언론 뉴시스 crystal@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