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거동 불편 취약계층에 스프레이형 소화기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관내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의 화재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스프레이형 소화기를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부천시는 부천상공회의소와 함께 관내 거동 불편 취약계층의 화재안전사고 예방에 뜻을 모으고, 간단하고 비치가 쉬운 스프레이형 소화기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재안전사고 사각지대 해소 '한뜻'
[부천=뉴시스] 정일형 기자 = 경기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관내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의 화재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스프레이형 소화기를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부천상공회의소(회장 김종흠)가 제11회 부천상공회의소 회장배 상공인 자선골프대회 개최로 마련된 기금 중 1000만원의 후원금을 부천시에 전달하면서 이뤄졌다.
겨울철 화재로 인한 피해는 매년 증가하는 있는 가운데 화재 초기진압이 생사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임에도 불구하고 기존 분말식 소화기는 노인 및 장애인들이 즉각적으로 사용하기에 어렵고, 취약계층의 경우 이마저도 구비하고 있지 않은 가구가 대부분이다.
이에 부천시는 부천상공회의소와 함께 관내 거동 불편 취약계층의 화재안전사고 예방에 뜻을 모으고, 간단하고 비치가 쉬운 스프레이형 소화기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부천시는 ‘온(溫)동네 발굴단’ 등 지역 돌봄 활동가와 연계해 관내 거동불편 취약계층 400가구에 화재위험이 큰 주방 등에 스프레이형 소화기를 설치하고, 사용법을 교육해 화재 초기에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예방 체계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부천시는 ‘스마트 복지·안전 안(전)부(천) 시스템 구축’ 모델로 행정안전부 주관 ‘읍면동 스마트 복지·안전 서비스 개선모델 개발’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역의 안전 위험 요소를 예방하고 안전관리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관련 사업 추진에 매진하고 있다.
김종흠 부천상공회의소 회장은 "부천상공인들의 소중한 뜻을 모아 저소득 취약계층을 돕는 뜻깊은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서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 상공인들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나눔문화 확산에 도움을 주신 것에 감사하다"면서 "부천 상공인들의 선한 영향력이 부천시민의 복지와 안전을 견고히 하는 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i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박당한 채 강제 흡입"…'마약 양성' 김나정, 피해자 주장(종합)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조그마한 파우치'라고 하지 않고 '파우치'라고 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