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내달 8일까지 '미래인재 신청'…지역인재 꿈 실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태백시는 내달 8일까지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 선발 추천 신청서를 접수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선발 분야는 자연과학, 인문사회, 문화예술, 체육, 기술·기능 등 5개 분야다.
선발은 시 미래인재 육성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12월에 확정된다.
선발된 미래인재에게는 미래인재 증서와 미래인재 패가 수여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태백=뉴시스]김의석 기자 = 강원 태백시는 내달 8일까지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 선발 추천 신청서를 접수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선발 분야는 자연과학, 인문사회, 문화예술, 체육, 기술·기능 등 5개 분야다.
전국단위 이상 대회 3위 입상, 국위선양 등 조건을 충족하면 신청 할 수 있다.
선발 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 중·고·대학생과 만 22세 이하 일반인도 포함된다.
공고일 현재 본인 또는 보호자가 태백시에 2년 이상 계속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학교 1개교 이상 졸업을 해야 한다.
또한 이 조건에 해당자가 80% 이상 포함된 지역 학교 소속 단체도 가능하다.
선발은 시 미래인재 육성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12월에 확정된다.
선발된 미래인재에게는 미래인재 증서와 미래인재 패가 수여된다. 지원금도 최대 3년에 500만원 받을 수 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하는 인재들을 발굴하고 꿈을 키우고 실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이들이 국가와 시의 주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w32784@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박당한 채 강제 흡입"…'마약 양성' 김나정, 피해자 주장(종합)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조그마한 파우치'라고 하지 않고 '파우치'라고 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