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매치 코퍼레이션, 원티드랩과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롭테크 기업 스매치 코퍼레이션은 HR테크 기업 원티드랩과 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사는 서비스・사업 모델 개발・마케팅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긴밀하게 협력할 전망이다.
협약 체결기업인 ㈜원티드랩은 2015년에 설립한 HR테크 기업으로, AI 매칭 채용 플랫폼 '원티드'를 비롯해 프리랜서 매칭, 커리어 교육, HR 솔루션 등 다양한 H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사는 서비스・사업 모델 개발・마케팅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긴밀하게 협력할 전망이다.
스매치 코퍼레이션이 운영 중인 ‘스매치’는 빅데이터 기반의 사무실 임대차 솔루션이다. 기업 확장 및 이전 시 필요한 조건에 맞는 매물을 찾아주고, 최적의 계약 조건을 위해 협상을 대행한다.
또 스매치 코퍼레이션은 부동산 시장의 비즈니스 빌더가 되겠다는 목표로 사무실 인테리어 솔루션 ‘스매치 디자인’, 공유오피스 견적 비교 서비스 ‘패스트매치’, 리테일(상가) 중개 서비스 ‘스매치 리테일’, AI 건물 매입매각 서비스 ‘빌디’를 운영하고 있다.
협약 체결기업인 ㈜원티드랩은 2015년에 설립한 HR테크 기업으로, AI 매칭 채용 플랫폼 ‘원티드’를 비롯해 프리랜서 매칭, 커리어 교육, HR 솔루션 등 다양한 H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함께 HR 담당자를 대상으로 현직자 커뮤니티 ‘HR 프렌즈’, 실무 강의 프로그램 ‘HR 부트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與혁신위원장에 ‘특별귀화 1호’ 인요한 내정…김기현 “혁신 전권 부여”
- 저수지 낚시 나선 부부 숨진 채 발견…일산화탄소 중독 추정
- 전북 초등학교 집단폭행…피해 부모 “촉법소년이라 너무 원통”
- “때렸으면 너도 맞아야” 6살 아동 뺨 때린 체육관 관장
- ‘자녀 학폭 논란’ 김승희 의전비서관 사표 수리에 野 “은폐 시도”
- 尹-빈살만, 이·팔 전쟁에 “인도적 상황 악화 막아야”
- 홍준표 “유승민·이준석 신당 우려할 필요 없어…국민 호응 받기 어려울 것”
- 한밤중 술 취한 여성 차에 태운 40대, 구청 CCTV에 ‘덜미’
- “누구보다 강심장”…‘건강이상설’ 안철수, 마라톤 풀코스 뛴다
- “닭강정 잘 판다고 옆 가게서 스카웃… 제가 박쥐인가요” 알바생의 눈물 [e글e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