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두권 추격’ 노리는 애스턴 빌라, EPL 9R 웨스트햄전 선발 명단 공개
애스턴 빌라가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리그 선두권 추격에 나선다.
애스턴 빌라는 23일 오전 0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버밍엄의 빌라 파크에서 웨스트햄과 2023-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를 치른다.
홈팀 애스턴 빌라는 마르티네즈, 캐쉬, 콘사, 파우, 디뉴, 맥긴, 카마라, 더글러스 루이즈, 자니올로, 디아비, 왓킨스가 선발로 나선다.
원정팀 웨스트햄은 아레올라, 초우팔, 주마, 아게르드, 에메르송, 알바레즈, 소우체크, 워드-프라우스, 파케타, 보웬, 안토니오가 선발로 나선다.
빌라는 최근 좋은 흐름을 타고 있다. 지난 라운드 울버햄프턴 원정에서 1-1 무승부를 거둔 빌라는 리그 4경기에서 3승 1무로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리그 5승 1무 2패를 기록하며 6위에 올라있는 빌라는 현재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권 순위인 4위 토트넘과 승점 4점 차다. 이날 승리를 거둔다면 선두권 팀들을 바짝 추격할 수 있는 상황이다.
웨스트햄도 좋은 경기력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라운드 뉴캐슬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2-2 무승부를 거둔 웨스트햄은 공식전 4경기에서 3승 1무를 기록하며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다. 리그에서도 맨체스터 시티와 리버풀에 패한 것을 제외하면 좋은 모습을 보이며 현재 4승 2무 2패로 9위에 올라있다.
양 팀의 상대 전적에서는 웨스트햄이 우위를 점하고 있다. 웨스트햄은 빌라와의 최근 5경기에서 4승 1무로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마지막으로 빌라에 패한 것도 2015년으로 8년간 단 한 차례도 패배하지 않고 있다.
박찬기 온라인기자 cha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스경X이슈] 김광수는 왜, 꺼진 ‘티아라 불씨’를 살렸나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율희, 최민환 ‘업소 논란’ 속 활동 시동··· 양육권 가져오나
- “커플템 NO”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 나나 “다섯 배 정도 아픈 것 같다”···타투 제거 시술 공개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