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슈만', 20일 개막…"클래식 거장들의 숭고한 이야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극 '슈만'이 지난 19일 제작발표회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20일 막을 올렸다.
19일 서울 종로구 서경대 공연예술센터 스콘2관에서 열린 연극 '슈만' 프레스콜에는 배우 박상민, 원기준, 윤서현, 이일화, 정재은, 채시현, 장도윤, 최성민, 최현상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연극 '슈만'이 지난 19일 제작발표회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20일 막을 올렸다.
19일 서울 종로구 서경대 공연예술센터 스콘2관에서 열린 연극 '슈만' 프레스콜에는 배우 박상민, 원기준, 윤서현, 이일화, 정재은, 채시현, 장도윤, 최성민, 최현상이 참석했다.
연극 '슈만'(제작사 PH E&M, UMI엔터테인먼트, 연출 김장섭, 극작 휘)은 1853년, 독일 뒤셀도르프 오케스트라의 음악감독으로 있던 독일 클래식 음악의 거장 로베르트 슈만과 클라라 슈만 부부에게 요하네스 브람스라는 젊은 천재 음악가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음악에 대한 꿈과 열정, 그리고 숭고한 사랑을 그려낸 작품이다.
로베르트 슈만 역에는 영화, 드라마 등 매체에서 활약하고 있는 박상민, 원기준, 윤서현이 캐스팅 됐다.
박상민은 "신인 연극배우 박상민의 모습을 기대해달라. 초연극이라 함께 하는 배우들과 스태프들에게 누가 되지 않으려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공연 소감을 밝혔고, 원기준은 "슈만은 너무 천재적 인물이다. 이러한 천재의 광기를 잘 연기하고자 연구했다. 각기 다른 슈만의 매력을 잘 봐달라"고 인물을 설명했다. 윤서현은 "정말 배우가 됐다는 느낌이 들게 하는 작품이다. 슈만의 마력을 무대로 가져오겠다"고 의지를 세웠다.
클라라 슈만 역에는 매체와 연극과 뮤지컬 무대 경험이 풍부한 이일화, 정재은, 채시현이 나선다.
이일화는 "올 한해 계속된 촬영으로 쉼이 필요한 순간이었다. 하지만 이 작품을 선택했고, 지금은 이렇게 기품있고 고혹적인 클라라라는 여인을 만나지 못했다면 어땠을까 싶을 정도로 너무 행복하다"고 출연 소감을 밝혔다. 정재은은 "쟁취하고 소유해야하는 사랑이 아닌 헌신으로 치열하게 살았던 세 인물에 대한 예의를 갖춰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채시현은 "클라라하면 우아함과 기품있는 인물로 떠올린다. 그 수식어에 어울리는 모습을 준비하고 있다"고 기대감을 표현했다.
요하네스 브람스 역에는 가수, 연기자로 활동해오다가 연극 무대는 처음 도전하는 장도윤, 최성민, 최현상이 캐스팅됐다.
장도윤은 "대단한 선배님들께 잘 배우고 준비해서 제가 가진 역량을 보여드릴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포부를 밝혔고, 최성민은 "대본을 받자마자 너무 재밌었다. 이 기회를 놓치면 안될 것 같았다. 할 수 있을까 하면서도 무조건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출연 소감을 밝혔다. 최현상은 "선배님들꼐 용기를 주셨고, 많이 가르쳐주고 계신다. 선배님들의 애정을 느낀다. 이 작품으로 행운을 누리는 것 같다"면서 선배 배우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프레스콜 진행을 맡은 박병건 프로듀서는 "나 또한 음악가 출신으로 클래식 음악의 거장들의 숭고한 이야기를 고급스럽게 표현하고자 각고의 노력을 다했다"고 밝히면서 이번 작품의 완성도를 위해 직접 독일 뒤셀도르프에 방문하여 클라라 슈만과 로베르트 슈만에 대한 인터뷰와 자료조사, 음악 작업을 한 일화를 알렸다. 더불어 "슈만과 브람스의 인정받고 있는 스승과 천재신인 제자의 관계처럼 우리 극도 베테랑 배우와 신인 배우로 구성하게 되었다"면서 "이 들의 연기 케미를 지켜보고,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캐스팅 비화도 전했다.
'슈만'은 대학로에서 보기 힘든 화려한 캐스팅과 더불어 독일 피아노와 오케스트라 사운드, 고급스러운 무대, 영국 화가 작품으로 직접 그려진 그랜드 피아노, 김보민 디자이너의 의상까지 더해져 고급스런 연극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연극 '슈만'은 20일 개막하고 오는 12월 3일까지 서경대 공연예술센터 스콘2관에서 공연되며,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태지, ♥이은성 감금설 직접 해명 “스스로 활동 안하는 것”..루머 재조명 (프리한닥터)
- 박수홍, 여자에 눈멀어 20억 아파트 넘겼다?..“사실 아냐. 3억에 매입한 것” (연예뒤통령) [종합]
- 김희철 “저 장가갑니다”..뜬금 결혼식 발표
- 선미, 음주방송 중 넘어지고 '꾸벅꾸벅' 졸기까지…술스승 신동엽 “대만족”(짠한형)[종합]
- 박한별, 생활고 토로? “최근 돈 생겨본 적 없어” 한숨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