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학교관리자 학생맞춤통합지원 연수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오는 23일 오전 호텔농심에서 '2023 학생맞춤통합지원 학교관리자 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중점학교(초·중) 교장 14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학생맞춤통합지원사업'은 개별 사업별 지원에 따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지원 체계를 연계하는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중점학교(초·중) 교장 14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학생맞춤통합지원사업’은 개별 사업별 지원에 따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지원 체계를 연계하는 것이다.
도움이 필요한 학생 발견부터 진단, 지원에 이르는 맞춤형 지원 체계 구축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복합적 어려움을 해결하고 성장을 돕는다.
이번 연수에는 KBS ‘생로병사의 비밀’ 등 프로그램을 제작한 신성욱 ㈜신미디어랩 대표가 나와 ‘뇌 발달과 새로운 학교’를 주제로 강의한다.
이어 신연옥 서울방화초 교장이 ‘학생맞춤통합지원 사업 이해와 사례 공유’를 주제로 학생맞춤통합지원 사업 안내, 실제 선도학교 운영 사례 등을 알려준다.
하윤수 교육감은 “시교육청은 도움이 필요한 학생 조기 발굴과 사업 간 연계, 전문인력 간 협력을 통한 학생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연수가 모든 학생이 교육활동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힘을 모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교육부 지정 선도학교(초량초)와 시범교육지원청(남부) 운영, 교육복지사 미배치교 교육취약학생 지원을 위한 5개 교육복지안전망 등을 통해 교육 취약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풀코스’ 기안84, 결국 쓰러져…위급 상황 발생 ‘통증 호소’ (나혼자산다)
- 김신영, 10월의 신부? 의문의 남성과 웨딩마치 포착 (전국노래자랑)
- ‘유흥업소 마약 혐의’ 이선균, 입 닫고 협박 피해 호소 [종합]
- 리키♥하림 갈등 폭발→분위기 싸늘…유세윤 “안 될 가능성↑” (돌싱글즈4)
- 풍자, 한남동 새 집 공개…침대 무너져 ‘아찔’ (전참시)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