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에서 즐기는 색다른 크리스마스 이벤트 개최

2023. 10. 22. 16: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시노 리조트 리조나레 괌
타노 크리스마스 장식 만들기 체험
구풋 칸톤 타시 12월 1일부터 진행
타노를 사용한 크리스마스 장식 만들기 액티비티. 리조나레 괌

호시노 리조트 리조나레 괌이 운영하는 시그니처 이벤트 구풋 칸톤 타시가 12월 1~25일 타노를 소재로 한 타노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단장한다고 밝혔다. 타노는 괌 원주민 차모로족 언어로 땅을 의미한다. 괌에서 자라는 식물, 농산물, 나무와 돌은 모두 타노를 의미한다. 타노를 중요시하는 차모로의 마음을 본받아 타노를 사용한 크리스마스트리와 장식으로 크리스마스를 축하하는 이벤트다.

지난 5월 태풍 피해 이후 다시 한 번 가치 있는 무언가를 만들고자 타노를 테마로 한 크리스마스를 개최하기로 했다고 리조나레 괌 측은 밝혔다. 투숙객 환영 파티 구풋 칸톤 타시는 투숙객만이 참여 가능하며 매주 화, 목, 일요일에 진행된다.

카라바오 타기와 차차 체험 인기

차모로가 경작을 위해 사육해온 물소 카라바오를 직접 타볼 수 있는 카라바오 라이드는 일요일에 체험이 가능하다.

또 전통적 오두막집을 들어가 경험해보고, 코코넛 껍질 벗기기 등 다채로운 차모로의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다.

구풋 칸톤 타시에서는 차모로 전통 춤 차차를 배워볼 수도 있다. 흥겨운 노래에 맞춰 리조나레 괌 직원들과 함께 아름다운 선셋을 배경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괌의 전통 춤을 즐기는 시간이 될 것이다.

차모르 전통 음식 맛봐

구풋 칸톤 타시에서는 차모로 전통음식을 시식해보는 것도 가능하다. 괌에서는 타간타간이라고 불리는 나무를 건조시켜 바비큐에 사용한다. 나무향기가 재료로 옮겨져 한층 맛이 더해진 바비큐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바나나 잎으로 싸서 만든 생선요리 등 다양한 전통요리가 나온다. 타노를 사용한 괌의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디저트도 제공된다. 바나나 도넛은 쫀득한 식감과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고, 코코넛 캔디는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구풋 칸톤 타시 즐기는 여행 Tip

타노 크리스마스 개요 = 12월 1~25일 매주 화, 목, 일요일. 무료(물소 카라바오 타기 제외) / 구풋 칸톤 타시 개요=개최일 매주 화, 목, 일요일. 오후 6시~7시 30분. 무료. 리조나레 괌 숙박자 대상

[전기환 여행작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