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디션23, 5억뷰 달성

신익수 기자(soo@mk.co.kr) 2023. 10. 22. 16: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공개한 '서울에디션23' 서울 관광 글로벌 캠페인 영상이 방탄소년단(BTS) 뷔의 출연에 힘입어 지난 9월 1일 1편 공개 이후 3주 만에 조회 수 5억뷰를 달성했다. 서울에디션은 빠르게 변화하는 서울의 매력을 하나의 '한정판 아이템'으로 표현한 것이다. 지금 당장 서울에 와야만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2023 서울 관광 캠페인 테마다.

영상은 두 가지 콘셉트다. 서울의 뉴트로한 감성을 담은 1편(New Tradition)과 도심 속 자연을 주제로 한 2편(Nature in the City)으로 구성됐다.

이번 캠페인은 티저부터 본편, 뷔와 셀피를 찍는 콘셉트의 특별 영상, 쇼츠 등 다양한 형태의 소재로 영상 10편을 공개해 내외국인 모두에게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는 평가다. 특히 이번 서울에디션23 홍보 영상은 유튜브에서만 댓글 1만여 개와 '좋아요' 55만개를 달성하는 등 폭발적 호응을 끌어냈다.

뷔의 서울에디션23으로 소개된 서울의 핫스팟은 총 5개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익선동 △경복궁 △북촌한옥마을 △세빛섬 등이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세계 곳곳에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로 서울에디션 캠페인을 홍보해 앞으로 더 많은 해외 관광객이 서울을 찾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신익수 여행전문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