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 밑에 깔려있던 그것, 먹어도 된다? 안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천사채는 회 밑에 까는 용도로 많이 쓰여, 이를 먹는 용도가 아닌 장식용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천사채의 열량은 100g에 10kcal로 매우 낮은 편이며, 포만감은 오래 유지돼 다이어트 식품으로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천사채는 해조류가 주원료이기에 '알긴산'이라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지방 흡수를 억제해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입니다.
다만, 회 밑에 깔려있던 천사채에는 세균이 묻어 있을 가능성이 있어 섭취하지 않는 것이 권장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천사채는 회 밑에 까는 용도로 많이 쓰여, 이를 먹는 용도가 아닌 장식용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천사채도 건강식품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천사채는 다시마의 추출물 중 알길산과 우뭇가사리를 증류, 가공해 만든 반투명한 국수로, 배대열 황금손 대표가 건강식품을 연구하다 천사채를 개발했습니다.
천사채의 열량은 100g에 10kcal로 매우 낮은 편이며, 포만감은 오래 유지돼 다이어트 식품으로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천사채는 해조류가 주원료이기에 ‘알긴산’이라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지방 흡수를 억제해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입니다. 실제로 TV조선의 프로그램 '스위치'에서도 복부 비만 개선에 도움되는 식품으로 천사채를 언급한 바 있습니다.
대한비만학회에서도 채소류, 해조류와 더불어 천사채를 체중 조절 식품으로 추천한 바 있습니다.
이 외에도 천사채에는 영양학적으로 칼슘, 칼륨, 마그네슘 등의 다양한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어 뼈 건강 유지에도 도움됩니다.
다만, 회 밑에 깔려있던 천사채에는 세균이 묻어 있을 가능성이 있어 섭취하지 않는 것이 권장됩니다.
[최혜원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befavoriteone@gmail.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준석, 개혁신당 초대 대표로 추대
- 美 ″김정은 위협 심각하게 봐야…北, 외교로 돌아오라″
- 현아·용준형 공개 열애 시작…소속사는 `사생활 확인 어려워` 상반된 입장(공식)
- ″오빠가 '미라' 모습이었다″…두 달 뒤에야 사망 통보한 병원
- ″선천성질환 가진 간호사 아기, 산재 맞다″…첫 공식 인정
- 'SM 주가 시세조종' 배재현 카카오 투자총괄 보석 청구
- 푸틴, 71세 나이로 '얼음물 입수'…″종교 전통의식″
- 與 ″'박은식 호남 비하' 허위보도 정청래·기자 등 4명 형사 고발″
- 오세훈, '이것' 홍보 위해 네모머리 인형 탈 쓰고 나섰다
- ″평균 4,736만 원″…직장인 총급여액 1위 지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