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여대, 디자인이노베이션대학 개관식 20일 열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덕여대가 지난 20일 오전 11시 청담동에 위치한 디자인이노베이션대학(School of Design & Innovation)의 새로운 건물 '디자인허브(DESIGN HUB)'의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개관식 1부인 기념식에서는 테이프 커팅식, 경과보고, 디자인이노베이션대학 소개, 조원영 이사장 기념사, 김명애 총장 및 권영걸 위원장 개관 축사, 동덕여대 관현악전공 축하연주 순으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화예술 활동을 위해 쓰여질 것
[서울=뉴시스]박예진 인턴 기자 = 동덕여대가 지난 20일 오전 11시 청담동에 위치한 디자인이노베이션대학(School of Design & Innovation)의 새로운 건물 '디자인허브(DESIGN HUB)'의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개관식에는 조원영 학교법인 동덕학원 이사장, 김명애 동덕여자대학교 총장, 권영걸 대통령직속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장, 노찬용 한국대학법인협의회 회장, 이상봉 디자이너, 진태옥 디자이너 등 다수의 내외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개관식 1부인 기념식에서는 테이프 커팅식, 경과보고, 디자인이노베이션대학 소개, 조원영 이사장 기념사, 김명애 총장 및 권영걸 위원장 개관 축사, 동덕여대 관현악전공 축하연주 순으로 진행됐다. 2부 축하 리셉션은 건물 7층 옥외정원에서 열렸고 조원영 이사장 인사말씀, 개관 축하떡 커팅, 감사패 증정 순으로 진행됐다.
동덕여대 디자인이노베이션대학이 있는 '디자인허브'는 지난 2017년 현장 설계 공모를 실시, 나우동인건축사무소가 설계와 감리를 맡았고, 세계적인 프랑스 건축가 장 미셸 빌모트가 외관 디자인과 인테리어에 공동으로 참여했다.
2020년 7월 착공해 2023년 8월에 준공한 건물로 지하 4층, 지상 7층 연면적 1770평 규모의 건물이다. ▲첨단강의실 ▲실기실 ▲연구실 ▲컴퓨터실 등 특화된 디자인 학습시설 외에 옥상의 ▲루프휴게시설 ▲로비의 휴게공간 ▲조경휴게시설 ▲행사공간으로 구성됐다.
동덕여대는 1995년 7월 특성화와 현장감 있는 선구적 교육을 위해 디자인의 중심 강남구 청담동에 '동덕디자인연구센터'를 설립해 대한민국 디자인 핵심 인재양성에 기여해 왔다. 새롭게 태어나는 동덕여대 '디자인허브(DESIGN HUB)'는 디자인의 허브로서 글로벌 디자인 거리인 청담동에서 랜드마크 역할을 할 예정이다. 또한 동덕의 소중한 교육사적 의미를 계승하고 미래를 선도할 융·복합적 인재들의 문화예술 활동을 위해 쓰여 질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ejin0613@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협박 당했다"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꿀 뚝뚝
- '양육권 소송' 율희, '업소 폭로' 최민환 흔적 지웠다…영상 삭제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