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영재교육원, 정보·융합·외국어 과정 신입생 모집

박준 기자 2023. 10. 22. 09: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영재교육의 허브를 담당해 온 대구대학교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이 내년도 정보, 융합, 외국어 영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또 융합영재과정의 모집인원은 총 45명(융합1 초등, 융합2 중등, 융합3 고등)으로, 내년도에 경북에 소재하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학생을 무학년제로 선발한다.

외국어영재과정은 총 30명(초등, 중등)의 신입생을 모집하며 내년도 기준 경북도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무학년제로 선발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외국어영재과정 수업 *재판매 및 DB 금지

[경산=뉴시스] 박준 기자 = 경북 영재교육의 허브를 담당해 온 대구대학교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이 내년도 정보, 융합, 외국어 영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22일 대구대에 따르면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은 지난 10년간 각 분야의 권위 있는 책임교수와 현직 교사들로 구성한 맞춤형 개별화 교육을 통해 교육의 내실을 다져왔다.

수료생들은 영재고, 과학고, 국제고 진학은 물론 서울대, KAIST, POSTECH, DGIST 등 유수 대학에서 과학 및 IT 관련 융복합학과에 진학해 학업을 이어가고 있다.

먼저 정보영재과정은 내년도 신입생으로 총 30명(기초, 심화)을 선발한다.

학생들은 프로그래밍 언어, 피지컬 컴퓨팅(파이썬, C언어 중심) 등을 활용한 개별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IT 영재가 갖춰야 할 소양과 역량을 높인다.

이 교육과정은 2년 연계 과정이며 내년도 기준으로 경상북도에 소재하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학생을 무학년제로 선발한다.

또 융합영재과정의 모집인원은 총 45명(융합1 초등, 융합2 중등, 융합3 고등)으로, 내년도에 경북에 소재하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학생을 무학년제로 선발한다.

융합영재과정 학생들은 토론, 발표, R&E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창의융합적 역량과 문제해결력을 함양한다.

특히 융합3 고등과정은 대구대 캠퍼스형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을 고교학점제와 연계해 진행되며 학생은 지도 교수와 함께 진로 관련 연구 활동을 한다.

외국어영재과정은 총 30명(초등, 중등)의 신입생을 모집하며 내년도 기준 경북도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무학년제로 선발한다.

외국어영재과정은 영어와 중국어를 공통과정으로 운영하며 학생 수준에 따라 반 편성을 한 후 맞춤형 수업을 진행한다.

또 회화 및 문법 위주의 기존 교육과 달리 토의 및 토론 학습을 통해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언어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하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내년도 전형으로 선발된 신입생들은 내년 3월부터 11월까지 토요일과 여름방학 집중 교육을 활용해 총 120시간의 수업을 받는다.

서류접수 기간은 오는 11월10일까지이며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GED) 추천대상자로 결정된 후 GED 홈페이지(https://ged.kedi.re.kr)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1차 GED 서류심사에 합격한 지원자는 2차 전형에 응시할 수 있다.

한편 기타 자세한 문의는 대구대학교 글로벌브릿지 사무국(053-850-5847) 혹은 홈페이지(http://gbit.daegu.ac.kr)에 탑재한 모집요강을 참고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