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균 '마약 의혹'에 '아내' 전혜진도 지웠다…광고계 '빠른 손절'[SC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선균의 마약 투약 의혹이 알려지면서 그를 광고 모델로 내세웠던 기업들이 빠르게 손절을 시작한 가운데, 이선균 지우기의 불똥은 아내인 배우 전혜진에게도 튀었다.
지난 20일 이선균의 소속사는 이틀간의 묵묵부답 끝에 이선균이 마약 의혹 영화배우임을 인정하는 입장문을 냈다.
그러자 이날부터 이선균이 등장하는 광고가 자취를 감추기 시작했다.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는 이선균·전혜진 부부를 모델로 내세웠던 아이러브ZEM(잼) 광고를 내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배우 이선균의 마약 투약 의혹이 알려지면서 그를 광고 모델로 내세웠던 기업들이 빠르게 손절을 시작한 가운데, 이선균 지우기의 불똥은 아내인 배우 전혜진에게도 튀었다.
지난 20일 이선균의 소속사는 이틀간의 묵묵부답 끝에 이선균이 마약 의혹 영화배우임을 인정하는 입장문을 냈다. 그러자 이날부터 이선균이 등장하는 광고가 자취를 감추기 시작했다.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는 이선균·전혜진 부부를 모델로 내세웠던 아이러브ZEM(잼) 광고를 내렸다. 아이러브ZEM(잼)은 어린이 콘텐츠 브랜드로, 지난해 11월 이씨 부부를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어린이 교육 콘텐츠인 만큼 브랜드를 대표하는 모델의 마약 의혹은 기업 이미지에 직격타를 입었고. 광고는 빠르게 내려졌다.
또 제이비케이랩의 영양제 브랜드 셀메드도 이날 광고에서 이선균 얼굴을 지우고 광고 문구에서도 이름을 삭제했다. 셀메드 유튜브 채널에서도 광고 영상이 삭제됐다.
이선균이 주연을 맡은 드라마와 영화들도 비상에 걸렸다. 순제작비 185억원이 투입된 블록버스터 영화 '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와 후반 작업 중인 '행복의 나라'는 수사 과정을 지켜보며 추후 대응 방안을 결정할 예정이다. 드라마 '노 웨이 아웃'는 16일 촬영이 시작됐다. 이선균은 21일 첫 촬영이 예정돼 있었으나, 합류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애플TV+ 'DR.브레인'도 시즌2 제작이 확정, 현재 기획 단계에 돌입했지만 급 제동이 걸렸다.
20일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등 혐의로 이선균을 포함한 8명에 대한 내사를 진행하고 있다. 내사 대상에는 이선균을 비롯해 재벌가 3세, 연예인 지망생 등 포함됐다. 내사는 수사 착수 여부를 결정하고자 사실관계를 파악하는 단계로 경찰은 이선균의 마약 투약과 관련한 단서를 찾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이선균은 내사 대상에 오른 인물 1명과 또 다른 1명을 공갈 혐의로 검찰에 고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선균은 고소장에서 두 명으로부터 협박을 당해 3억 원가량을 뜯겼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씨의 소속사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이씨가) 사건과 관련된 인물로부터 지속적인 공갈·협박을 받아 수사기관에 고소장을 제출했다"는 내용의 입장문을 밝혔다.
또 21일 채널A에 따르면 경찰은 이선균의 모발 검사를 위해 신체 압수수색 영장 신청을 검토하고 있다. 이르면 다음 주 중 이선균을 소환 조사할 계획이다.
narusi@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태지, ♥이은성 감금설 직접 해명 “스스로 활동 안하는 것”..루머 재조명 (프리한닥터)
- 덱스, 대통령 경호원에 총 맞을 뻔..“손 잡았는데 총 뽑으려 하더라”(르크크 이경규)[종합]
- 선미, 음주방송 중 넘어지고 '꾸벅꾸벅' 졸기까지…술스승 신동엽 “대만족”(짠한형)[종합]
- 홍진경 “7명 조폭과 싸워..사인 찢어버려 X밥이라 욕했다” (짠당포) [종합]
- 박한별, 생활고 토로? “최근 돈 생겨본 적 없어” 한숨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