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동작구민 화합 체육대회…신나게 뛰고 놀고 즐기는 가을 운동회

강석봉 기자 2023. 10. 22. 08: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1일 노량진 축구장에서 동작구민들의 체력 증진과 화합을 위한 동작구민 체육대회가 열렸다. 서울특별시 동작구 체육회와 동작구청 체육정책과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구민 화합 체육대회는 15개 동 선수와 응원단, 동작구민이 대거 참여하여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됐다.

박일하 구청장은 “이번 체육대회는 구민이 주인공인 진정한 동네잔치로 경쟁을 지양하고 구민 간의 소통화합의 장이 됐다”며 특히 “어린이가 즐겁게 놀 수 있도록 야외 키즈카페를 노량진 축구장에 들여놓았다. 어린이들의 밤잠을 앞당길 수 있는 대형 에어바운스와 투호, 그리고 가족 윷놀이를 비롯한 전통 놀이 체험이 인기를 끌었다.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했던 이번 동작구 가을 운동회에 참여한 선수와 응원단, 구민 모두에게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온 가족 체육 한마당’과 ‘동작구민 체육대회’ 2개의 축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태권도 시범단의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15개 동 대표 선수들이 참여하는 동 대항 경기와 일반 주민 참여가 가능한 번외 & 이벤트 경기가 펼쳐졌다. 이와 더불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와 어린이를 위한 야외 키즈카페, 부모님을 위한 오로라 그늘막 존도구민들에게 큰 호응을 끌어냈다.

이날 오후 4시부터는 동작구민 화합의 콘서트가 국민 안내양 가수 김정연 진행으로 열렸다. 원조 댄싱 디바 박미경, 연주 하나로 관객을 사로잡는 서가비, 불타는 트롯맨 태백이 무대를 뜨겁게 달궜다.

2023 동작구민 화합 체육대회는 10월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노량진 축구장에서 열렸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