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 리뷰] '황희찬 상대 퇴장 유도+1AS 적립' 울브스, 본머스에 2-1 역전승...4G 무패 질주!

신인섭 기자 2023. 10. 22. 00: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황희찬이 상대 퇴장을 유도했다.

울버햄튼 원더러스는 21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본머스에 위치한 바이탈리티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PL) 9라운드에서 본머스에 2-1로 역전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울버햄튼은 3승 2무 4패(승점 11)로 리그 13위에, 본머스는 3무 6패(승점 3)로 리그 19위에 위치하게 됐다.

전반 16분 황희찬이 본머스의 넓은 뒷공간을 빠르게 파고 들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인섭 기자= 황희찬이 상대 퇴장을 유도했다. 또한 역전골을 어시스트하며 팀의 귀중한 승점 3점을 선물했다. 

울버햄튼 원더러스는 21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본머스에 위치한 바이탈리티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PL) 9라운드에서 본머스에 2-1로 역전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울버햄튼은 3승 2무 4패(승점 11)로 리그 13위에, 본머스는 3무 6패(승점 3)로 리그 19위에 위치하게 됐다.

울버햄튼은 3-4-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황희찬, 쿠냐, 네투, 아이트-누리, 트라오레, 고메스, 도허티, 토티, 킬먼, 도슨, 사가 선발 출전했다.

본머스는 4-2-3-1 포메이션을 꺼내 들었다. 솔란케, 타베르니에, 빌링, 브룩스, 쿡, 스콧, 케르케즈, 켈리, 자바르니, 에런스, 네투가 출격했다.

울버햄튼이 땅을 쳤다. 전반 5분 네투가 좌측면에서 공을 잡아낸 뒤 중앙으로 돌파하며 슈팅까지 날렸다. 이 공이 골대에 맞고 흘렀다. 세컨드 볼을 쿠냐가 때렸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황희찬이 한차례 황소 질주를 보여줬다. 전반 16분 황희찬이 본머스의 넓은 뒷공간을 빠르게 파고 들었다. 이후 컷백을 내줬지만, 아쉽게 동료에게 전달되지 않았다. 본머스가 먼저 웃었다. 전반 17분 빌링이 페널티 박스 안에서 내준 땅볼 크로스를 솔랑케가 문전에서 뒤꿈치로 방향을 바꾸며 선제골을 터트렸다.

울버햄튼이 동점골 기회를 날렸다. 전반 29분 네투가 빠른 질주로 공을 몰고 문전까지 진입했다. 이후 쿠냐와 원투패스를 주고받으려 했지만, 패스를 받기 직전 빌링이 수비 가담을 펼쳐 공을 걷어냈다. 전반 33분 네투의 슈팅은 크게 벗어났다. 결국 전반은 본머스가 1-0으로 앞선 채 마무리됐다.

울버햄튼이 후반 초반 곧바로 스코어의 균형을 맞췄다. 후반 2분 네투가 우측에서 중앙으로 이동한 뒤 전방으로 패스를 보냈다. 이를 쿠냐가 잡지 않고 그대로 슈팅해 동점골을 만들었다.

본머스에 변수가 발생했다. 후반 8분 황희찬이 드리블 하는 과정에서 쿡이 뒤에서 발을 걸었다. 이에 분노한 황희찬이 쿡에게 강하게 항의했고, 이 과정에서 쿡이 황희찬을 향해 박치기를 했다. 주심은 곧바로 쿡을 향해 다이렉트 퇴장을 꺼내 들었다.

울버햄튼이 역전에 실패했다. 후반 30분 쿠냐가 아크 정면에서 강력한 오른발 슈팅을 날렸지만 골키퍼가 손을 뻗어 막아냈다. 흐른 공을 황희찬이 쇄도한 뒤 슈팅을 날렸지만 높이 떴다.  울버햄튼이 승부수를 띄웠다. 후반 30분 고메스를 빼고 사라비아를 투입했다. 후반 37분엔 쿠냐를 대신해 칼라이지치를 넣었다.

울버햄튼이 승부를 뒤집었다. 후반 43분 본머스의 빌드업을 가로 챈 울버햄튼이 빠르게 공격을 전개했다. 황희찬이 공을 잡아낸 뒤 곧바로 쇄도하던 칼라이지치에게 패스를 보냈고, 이를 칼라이지치가 마무리하며 역전에 성공하게 됐다.

추가 시간은 7분이 주어졌다. 양 팀 모두 추가 득점은 넣지 못하며 결국 경기는 울버햄튼이 2-1로 승리하며 종료됐다.

[경기결과]

본머스(1) : 솔란케(전반 16분)

울버햄튼(2) : 쿠냐(후반 2분), 칼라이지치(후반 43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