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 라인업] 'The Korean Guy' 황희찬 출격, 리그 6호 골 정조준...울브스, 본머스전 선발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황희찬이 리그 6골에 도전한다.
황희찬은 리그 6호 골에 도전한다.
황희찬은 2라운드 브라이튼전 교체 투입돼 곧바로 골망을 흔들며 울버햄튼의 올 시즌 첫 골을 신고했다.
최근 'The Korean Guy'라는 별명을 얻기까지 한 황희찬은 4경기 연속 골이자, 리그 6호 골에 도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인섭 기자= 황희찬이 리그 6골에 도전한다.
울버햄튼 원더러스는 21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본머스에 위치한 바이탈리티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PL) 9라운드에서 본머스와 격돌한다. 울버햄튼은 2승 2무 4패(승점 8)로 리그 15위에, 본머스는 3무 5패(승점 3)로 리그 19위에 위치해 있다.
경기를 앞두고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울버햄튼은 네투, 쿠냐, 황희찬, 트라오레, 고메스, 아인-누리, 토티, 킬먼, 도슨, 도허티, 사가 선발로 나선다.
황희찬은 리그 6호 골에 도전한다. 올 시즌 황희찬은 그야말로 훨훨 날고 있다. 황희찬은 2라운드 브라이튼전 교체 투입돼 곧바로 골망을 흔들며 울버햄튼의 올 시즌 첫 골을 신고했다. 곧바로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4라운드 맞대결에서 시즌 2호골을 넣었다.
황희찬은 강팀 리버풀을 상대로도 선제골을 넣었다. 지난달 16일 열린 리버풀과의 5라운드 맞대결에서 황희찬은 선제골을 터트렸다. 하지만 울버햄튼은 수비가 무너지며 결국 1-3으로 무릎을 꿇었다. 또한 맨체스터 시티를 격침하는 득점을 작렬하며 2-1 승리의 주역이 됐다. 잉글랜드 풋볼 리그컵(EFL컵)에선 입스 위치를 상대로 골 맛을 보기도 했다. 추가로 지난 8일 아스톤 빌라를 상대로 득점하며 황희찬은 3경기 연속 골을 기록하게 됐다.
스탯이 황희찬의 최근 폼을 그대로 알려준다. PL 공식 SNS는 지난 15일 "황희찬은 올 시즌 득점 상위권 선수 중 가장 효율적인 득점 전환율을 보여주고 있다"며 5골 이상을 터트린 선수 가운데 득점 전환율이 좋은 5명을 소개했다. 황희찬은 무려 41.7%로 득점 전환율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영국 '디 애슬래틱'도 지난 20일 "올 시즌 팀 득점의 55.6%인 5골을 넣으며 xG값(기대득점값) 1.2골에서 3.8골을 오버한 울버햄튼의 황희찬만큼 시즌 초반을 즐긴 선수는 없다. 이미 한 시즌 최다 득점과 동률을 이룬 황희찬의 맹렬한 출발은 한국인 동료 손흥민을 앞서게 했다. 그의 뛰어난 시즌 시작은 기대되는 일이 되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최근 'The Korean Guy'라는 별명을 얻기까지 한 황희찬은 4경기 연속 골이자, 리그 6호 골에 도전한다.
사진=울버햄튼 SNS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