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복지부 3개사업 수행기관 22개소와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의성군이 일상돌봄서비스사업·재가의료급여시범사업·노인의료-돌봄통합지원시범사업 추진을 위해 민간수행기관과 합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군과협약을 맺은 민간수행기관은 각 사업별 대상자들의 일상생활의 부담을 경감하고 독립적인 재가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의료·돌봄·식사·이동지원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사회 정착에 힘을 쏟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의성=이민 기자] 경북 의성군이 일상돌봄서비스사업·재가의료급여시범사업·노인의료-돌봄통합지원시범사업 추진을 위해 민간수행기관과 합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1일 의성군에 따르면 군은 보건복지부가 시행하는 3개 사업 공모에 선정, 이후 공개모집을 통해 민간수행기관을 선정했다.
군은 공모를 통해 선정한 협력의료기관 6개소(영남제일병원, 의성제일요양병원, 의성군공립요양병원, 의성요양병원, 성심요양병원, 성제요양병원), 돌봄기관 8개소(의성노인복지센터, 편안한노인복지센터, 안계노인복지센터, 예은노인복지센터, 봉양노인복지센터, 서의성노인복지센터, 의성행복한노인복지센터, 참조은노인복지센터), 반찬지원기관 4개소(의성시니어클럽, 의성노인복지관, 금성노인복지관, 안계노인복지관), 주거·이동목욕지원기관(의성군종합자원봉사센터), 이동지원기관(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심리지원기관(김우정인성교육연구소), 이·미용지원단체(대한미용사회의성지부)등 총 22개소와 협약을 체결했다.
군과협약을 맺은 민간수행기관은 각 사업별 대상자들의 일상생활의 부담을 경감하고 독립적인 재가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의료·돌봄·식사·이동지원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사회 정착에 힘을 쏟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3개 돌봄사업을 통해 의성군이 돌봄 분야에 있어서 한층 더 도약하여 돌봄 도시 의성을 조성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해 건강한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숏팩트] 마약 혐의 이선균·아쉬운 소속사 대응에 대중은 '싸늘' (영상)
- [주간政談<상>] '반성' 언급하며 몸 낮춘 대통령…"그런데 어떻게?"
- [주간政談<하>] "남의 당? 호텔 숙박객?"…조응천 vs 김남국, 살벌한 '설전'
- 톱스타 L씨=이선균, 또 터진 연예계 마약 스캔들[TF업앤다운(하)]
- "팔다리 내놓을 각오"…민주당, 이재명 수사 檢도 벼른다
- 금융위 "불법 공매도, 자정노력 필요" 발언에…개미들 '부글'
- 이효리·이제훈, 꾸준한 선행→엄현경♥차서원 '득남'[TF업앤다운(상)]
- 검찰 "'대장동·백현동' 재판 병합" 이재명 측 "변호인 준비 불가능"
- '카카오 창사 이래 최대 위기'…금융당국 칼날 김범수 창업자 겨눈다
- 김승희 의전비서관, 자녀 '학폭' 논란 사의 …尹, 즉각 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