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기온 0도까지…초겨울 추위에 블랙 아이스 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요일인 22일은 아침 최저 기온이 0도까지 떨어지는 등 초겨울 추위가 이어지겠다.
기상청은 21일 "내일(22일) 아침 기온은 내륙을 중심으로 5도 이하, 경기 북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그 밖의 높은 산지에는 0도 이하로 낮겠다"며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고 예보했다.
특히 경기 북동부와 강원내륙·산지 중심으로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도 있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요일인 22일은 아침 최저 기온이 0도까지 떨어지는 등 초겨울 추위가 이어지겠다.
기상청은 21일 "내일(22일) 아침 기온은 내륙을 중심으로 5도 이하, 경기 북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그 밖의 높은 산지에는 0도 이하로 낮겠다"며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고 예보했다. 특히 경기 북동부와 강원내륙·산지 중심으로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도 있겠다.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남부지방은 오전부터, 중부지방은 낮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0∼11도, 낮 최고기온은 16∼21도로 전망된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6도, 인천 8도, 수원 4도, 춘천 2도, 강릉 8도, 청주 6도, 대전 4도, 전주 6도, 광주 2도, 대구 6도, 부산 10도, 제주 14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8도, 인천 18도, 수원 18도, 춘천 17도, 강릉 21도, 청주 19도, 대전 19도, 전주 19도, 광주 17도, 대구 19도, 부산 20도, 제주 21도다.
특히 내륙을 중심으로 일교차가 15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이날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 중부 내륙과 전라권 내륙에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또 당분간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 동해안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경북 동해안 대기도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겠다.
조성진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민 수영복 몸매 공개…지지자들 “한 편의 화보” 응원 봇물
- “됐슈”, “알아서 해유” …尹 밀어줬던 충청 민심 심상찮네
- 이선균 마약 의혹…함께 내사받는 재벌 3세는 남양가 황하나
- 尹 서울 지지율 25%에 이준석 “돌아버리겠네요…이제 이준석 한명 자른다고 안된다”
- 박수홍 막내동생 “큰형에게 동생들은 착취 대상”…재판 미칠 영향은?
- “前 남편, 사업 실패로 수백억 날려”… ‘그 사나이’ 허윤정, 이혼 이유
- 박명수 “전통시장 살리기 왜 백종원이 하나” 소신 발언
- ‘은퇴설’ 불거진 이휘재, 빌라 매각해 최소 60억 시세차익
- 내연녀 흉기에 찔려 실명한 40대…“관계 회복” 탄원에 법원도 선처
- 기안84, 마라톤 도중 쓰러져 위급상황 “배에 통증 느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