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보호복지공단 경남의창위 '아름다운 토요일 나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남 의창위원회(위원장 이현철)는 21일 아름다운가게 창원사파점에서 '아름다운 토요일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의창위원회는 형편상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법무보호대상자들의 자활과 사회적응 지원을 위해 2012년부터 매년 가을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 나눔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남 의창위원회(위원장 이현철)는 21일 아름다운가게 창원사파점에서 '아름다운 토요일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의창위원회는 형편상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법무보호대상자들의 자활과 사회적응 지원을 위해 2012년부터 매년 가을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 나눔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현철 의창위원장, 고규봉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남지부장, 한은정 창원시의원, 박문출 창원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 창원지회장, 법무보호위원, 아름다운 가게 활동천사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 시민들과 자원봉사자들이 기증한 물품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과 후원금 등은 오는 11월 16일 열리는 출소자 자립을 위한 합동결혼식 비용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법무부 소속 민간봉사단체인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의창위원회는 자원 재활용을 통한 사회공헌은 물론,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 보호대상자들의 사회복귀를 돕는 등 범죄예방 활동도 해오고 있다.
의창위원회는 보호관찰 등에 관한 법률과 사회복지사업법 등에 의거해 법무보호복지를 통한 건전한 사회복귀와 효율적인 범죄예방활동을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매년 관내 모범 법무보호대상자 자활과 지원을 위해 설 추석 명절 격려금 지원과 물품 전달, 범죄예방 활동, 환경정화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류효영 "동생 화영, 티아라서 왕따…나쁜 선택할까 겁났다"
- '의사♥' 이정민 아나, 시험관 시술 10번 "노산·건강악화 탓"
- "교실서 女학생이 男사타구니 문질러…스킨십 지적했다 학부모 항의"
- '환승연애2' 김태이, 음주운전 행인 쾅 "깊이 반성"
- 주식 빚 생기고 父 쓰러졌지만…"애견 미용 배운다"
- '송종국 딸' 송지아, 키가 170㎝?…모델해도 되겠네
- 아이유, 현재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교 동문' 추정도 포함"
- 눈·코·허벅지 '하루 6번' 수술…퇴원하다 숨진 中 여성
- 로버트 할리 동성애 루머에… "너무 황당…여자 좋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