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천만송이국화축제, 첫날부터 전국 인파로 북적 '성공 예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rty1357@naver.com)]전국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한 전북 익산시의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가 개막 첫날부터 전국적인 인파가 몰려 행사장 곳곳마다 북적이는 등 성공을 예약해 놓고 있다.
익산시는 20일 익산 중앙체육공원에서 '제20회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 개막식을 개최하고 이날 밤 축하공연과 불꽃놀이를 시발로 화려한 서막을 알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기홍 기자(=익산)(arty1357@naver.com)]
전국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한 전북 익산시의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가 개막 첫날부터 전국적인 인파가 몰려 행사장 곳곳마다 북적이는 등 성공을 예약해 놓고 있다.
익산시는 20일 익산 중앙체육공원에서 '제20회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 개막식을 개최하고 이날 밤 축하공연과 불꽃놀이를 시발로 화려한 서막을 알렸다.
이번 축제는 '국화꽃 향기 백제왕도 익산에 깃들다'는 주제로 오는 29일까지 10일간 중앙체육공원에서 진행되며, 중앙체육공원뿐 아니라 미륵사지와 익산역, 신흥근린공원 등에서도 아름다운 국화작품을 볼 수 있어 방문객들이 장사진을 이뤘다.
메인 축제장인 중앙체육공원은 특별전시장을 비롯해 가을낭만정원, 국화테마정원, 올해 새롭게 선보인 어린이정원 등을 조성해 행사 둘쨋날은 21일에도 하루 종일 인생사진을 찍는 관광객들의 탄성을 끌어냈다.
20주년 기념 대표 조형물로 제작된 선물상자는 웅장함과 함께 한지 미륵사지 등의 섬세한 모습으로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국화축제 인생사진 인화, 익산지역 음식점·숙박업소 이용 관람객 꽃다발 증정, 익산지역 특산물 시식행사, 하림 치킨로드 국화축제 연계투어도 동시에 진행된다. 이 밖에도 익산시 봉사단체와 읍면동에서 마련한 착한 먹거리와 간식은 물론 국화 관련 체험과 우수 로컬푸드까지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박기홍 기자(=익산)(arty1357@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루먼의 변명, "여자와 아이들, 핵무기 공격에서 빼라 지시했다"
- 대통령실, '자녀 학폭' 의혹 김승희 비서관 '초고속' 사표 수리
- 국감장서 '고발 사주', '윤 대통령 장모 대응 문건' 핵심 손준성에 집중포화
- '부자감세' 논란에도 추경호, 법인세 감세·종부세 완화 재차 옹호
- 가자서 3700명 죽어도 美의 '자제 촉구'는 아직도…
- 국민연금공단 국감서 여야 "연금개혁" 한목소리, 하지만…
- 대통령실, '자녀 학폭' 의혹 비서관 조사 착수·순방 배제
- 전쟁에 기름 붓는 미국, 제정신인가?
- 추경호, 상속세 인하안에 "필요하다"면서도 "부 대물림 반감 있어"
- '윤석열 퇴진 '미사 때문? "20명 죽인다" 정의구현사제단에 '폭탄 테러'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