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해군, 이스라엘 공격 의심 예멘 후티 반군 미사일 요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 해군이 이스라엘을 향해 발사된 것으로 의심되는 예멘 반군의 미사일을 요격했다.
팻 라이더 미 국방부 대변인은 19일(현지시간) 홍해 북부에서 작전중이던 미 해군 구축함 '카니호'(사진)가 예멘 후티 반군이 발사한 지상 공격 순항 미사일 3기와 드론들을 요격(격추)했다고 밝혔다.
지난주 후티 반군 지도자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의 전쟁에 미국이 개입해선 안 된다면서, 자신들이 드론과 미사일을 발사해 보복할 수 있다고 위협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 해군이 이스라엘을 향해 발사된 것으로 의심되는 예멘 반군의 미사일을 요격했다.
팻 라이더 미 국방부 대변인은 19일(현지시간) 홍해 북부에서 작전중이던 미 해군 구축함 ‘카니호’(사진)가 예멘 후티 반군이 발사한 지상 공격 순항 미사일 3기와 드론들을 요격(격추)했다고 밝혔다. 라이더 대변인은 요격한 예멘발 미사일 등이 홍해를 따라 북쪽으로 비행하고 있었다면서, 미군은 이들을 ‘잠재적 위협’으로 판단해 요격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미사일 등이 겨냥한 목표물을 확실히 말할 수는 없으나 이스라엘 내부의 타깃을 향했을 가능성이 있었다”고 말했다.
라이더 대변인은 이 작전이 중동에 미군이 구축한 공군력과 미사일 방어 시스템의 통합된 역량을 보여준 것이라며 “이 중요한 지역에서 우리의 파트너들과 우리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다.
예멘 반군은 이스라엘에 적대적인 이란의 지원을 받고 있다. 지난주 후티 반군 지도자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의 전쟁에 미국이 개입해선 안 된다면서, 자신들이 드론과 미사일을 발사해 보복할 수 있다고 위협하기도 했다.
지난 7일 하마스가 이스라엘을 기습 공격하고 이스라엘이 반격하면서 전쟁으로 비화하자, 미국은 중동전쟁으로 확산하는 것을 막기 위해 반이스라엘을 내세우는 이란 및 역내 무장세력에 대해 무력도발을 자제할 것을 엄중 경고했다. 미국은 이스라엘 인근의 동지중해에 핵추진 항공모함 제럴드포드호를 비롯한 항공모함 전단을 파견했으며, 또다른 핵 추진 항공모함인 드와이트아이젠하워호도 이스라엘에 근접 배치하기로 결정했다.
조성진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됐슈”, “알아서 해유” …尹 밀어줬던 충청 민심 심상찮네
- 이선균 마약 의혹…함께 내사받는 재벌 3세는 남양가 황하나
- 조민 수영복 몸매 공개…지지자들 “한 편의 화보” 응원 봇물
- 尹 서울 지지율 25%에 이준석 “돌아버리겠네요…이제 이준석 한명 자른다고 안된다”
- 박수홍 막내동생 “큰형에게 동생들은 착취 대상”…재판 미칠 영향은?
- “前 남편, 사업 실패로 수백억 날려”… ‘그 사나이’ 허윤정, 이혼 이유
- 박명수 “전통시장 살리기 왜 백종원이 하나” 소신 발언
- 에펠탑 주변서 노상 방뇨하다 성폭행당한 영국 여성… “화장실·야간조명 부족 원인”
- 내연녀 흉기에 찔려 실명한 40대…“관계 회복” 탄원에 법원도 선처
- 강남서 머리했더니 101만원… 미용실 “가격 말해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