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콘트렉즈-FBI "LCK 팀 만났으면 정말 힘들었을 것"
어제 허무하게 1패를 기록한 NRG가 1승을 거두며 분위기를 반전했다. 선수들의 얼굴도 어제와는 확연히 달랐다.
20일 서울 강서구 KBS 아레나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16강 스위스 스테이지 2일차 1경기에서 북미 NRG가 같은 지역 팀리퀴드에게 승리하며 1승 1패를 기록했다.
전날 너무 허무한 패배를 기록했던 이들은 1승을 거둔 이날 경기 후 밝은 표정으로 인터뷰에 응했다. 인터뷰에는 '콘트렉즈' 후안 가르시아-'FBI' 빅터 후앙이 참석했다.
승리를 축하한다. 소감은 어떤지 궁금하다
FBI: 승리해서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 만약 오늘도 졌다면 담원이나 KT를 상대해야 했을 텐데, 그랬으면 정말 힘들었을 거라는 생각이 들어서 오늘의 승리가 더 기쁘다.
콘트랙즈: 나도 FBI와 같은 생각이다. 물론 오늘 승리 덕분에 다음 라운드로 올라가 경기를 치르게 되었다는 사실도 매우 중요하다. 겨우 오늘에야 첫 승리를 얻은 만큼 더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다.
FBI: 우리 모두 TL을 만나게 되었다는 걸 알게 되었을 때 행복했다. 아무래도 TL은 LCS 정규 시즌 중에도 자주 상대해 봤던 만큼 익숙했던 팀이다 보니 말이다.
콘트렉즈: 맞다. 물론 TL을 존중하지 않는다는 건 아니다. 그렇지만 여러 번 상대해 봐서 익숙한 팀을 만나게 되었다는 점에서 안심이 되었고 자신감이 생겼다.
어제 인터뷰에 비해 얼굴 표정이 좋다
콘트렉즈: 그렇다. 사실 오늘도 내가 잘 했다기보다는 팀원들이 캐리해줬기에 이길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그렇지만 1승을 하게 되면서 자신감이 다시 생기고 안도할 수 있게 되었다. 어제는 팀원들이 정말 고생해 주었는데도 패배해서 정말 슬펐고 자책을 많이 했다.
콘트렉즈: 롤드컵에서 첫 승리를 거두게 되어서 기쁘다. 그렇지만 오늘 우리 팀의 경기를 복기해 보자면 여전히 아쉬운 부분이 여러 가지 있었기 때문에 만약 이런 실력으로 다른 강팀들을 만난다면 이렇게 좋은 경기력을 보이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하루하루 더 나아지는 모습을 많이 보여드리려 한다.
콘트렉즈는 표식을 상대해보니 어땠나
콘트렉즈: LCS 정규 시즌 중에 여러 번 상대해 보았기에 크게 어렵지는 않았다. 나는 표식의 경기 플레이 스타일에 익숙하기 때문에 오늘 경기에서도 동선을 예측하는 게 그다지 어렵지는 않았다. 물론 표식은 경기 초반에 이득을 많이 볼 수 있도록 판을 짜는 법을 아는 창의적이고 똑똑한 선수다. 개인적으로 많이 존경하는 선수다.
FBI는 어떻게 세나-탐 켄치 바텀 듀오를 꺼내게 됐는지
FBI: 탑 라인에서 우위를 가져오는 밴픽을 가져오는 게 우리 팀의 목표였다. 그래서 4,5픽을 뽑아야 할 때 단단하게 버티기 좋은 픽을 뽑자고 이야기하면서 고른 게 세나&탐켄치 봇듀오다. 그리고 이그나가 서양 리그 최고의 탐 켄치 플레이어인 만큼 좋은 픽이라고 생각했다.
모두: C9.
녹아웃 스테이지에 진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콘트렉즈: 당연히 갈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그렇지만 지금은 당장 앞에 있는 한 경기 한 경기에 집중해야 하는 시기이다. 매치 포맷이 바뀐 만큼, 먼 미래의 상황을 확답하기는 어렵다. 매 경기에 집중하고 최선을 다 해서 녹아웃 스테이지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
FBI: 당장 앞에 놓인 경기들에 집중해야 한다는 말에 나도 공감한다. 그렇지만 일단 우리 팀의 경기력이 꽤 괜찮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자신감은 가지고 있다. 이제 다른 팀들과 동일 선상에 놓인 만큼 지금부터 열심히 해 보면 되지 않을까.
이그나로부터 한국에 대한 여러 이야기를 들어봤을 텐데, 한국에서 경기를 치러 보니 어떤가
FBI: 한국에서 경기를 치르게 되니 매우 좋다. 연습하기에도 좋은 환경이고, 어제 경기장 뒤에서 한국 팬들의 함성소리를 들어 보니 한국 팬들이 정말 열정적이고 게임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렇게 열정 넘치는 공간에서 경기를 치르게 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콘트렉즈: 공감한다. 한국 팬들의 열정과 헌신에 담겨 있는 에너지에 감탄했다.연습을 하는 데 있어 한국의 솔로 랭크와 스크림 환경도 매우 좋아서 마음에 든다.
경기에서 응원해준 팬들에게 잉원 부탁한다
콘트렉즈: 한국 팬 분들께 모두 감사드린다. 우리에게 보여 주는 응원에 감사드리며 좋은 경기력으로 보답하도록 하겠다.
FBI: 우리에게 보내 주시는 응원에 감사드리며 다음에는 좋은 경기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
인터뷰 진행 및 정리=임지현 통역
박상진 vallen@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