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WER, 애플뮤직 톱 앨범 차트 진입
김원희 기자 2023. 10. 21. 10:57
밴드 QWER(큐더블유이알)이 데뷔 싱글로 호응을 얻고 있다.
QWER은 지난 18일 싱글 1집 ‘하모니 프롬 디스코드’를 발매한 가운데, 데뷔와 동시에 각종 지표에서 호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싱글 1집 ‘하모니 프롬 디스코드’는 사전 판매 시작과 동시에 각종 사이트에서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했다. 해당 앨범은 발매 직후 국내 애플뮤직 톱 앨범 차트 14위에 오르며 뜨거운 팬덤 인기를 실감케 했다.
타이틀곡 ‘디스코드’는 발매 후 멜론 HOT100(발매 30일 내)에 안착한 데 이어, 지니 최신 차트(발매 1주 내) TOP10에 진입하는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 빛을 발했다. ‘디스코드’의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랭크됐고, 발매 전 선공개된 수록곡 ‘별의 하모니’ 스페셜 클립 또한 역주행을 일으키며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뿐만 아니라 QWER은 멜론 팬 증가수 아티스트 1위, FLO 급상승 키워드 1위를 차지하며 높은 화제성을 견인했다.
QWER는 뉴미디어 콘텐츠 스튜디오 3Y코퍼레이션의 타마고 프로덕션과 뮤직 퍼블리셔 프리즘필터(PRISMFILTER)가 공동 제작한 그룹이다. 싱글 1집 ‘하모니 프롬 디스코드’을 통해 국내 대표 크리에이터부터 일본 아이돌 출신까지, 각기 다른 스토리를 지닌 멤버들이 하나의 하모니를 만들어 가는 여정을 녹여냈다.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만날 전망이다.
김원희 기자 kimwh@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