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북미군’ 트래비스 킹 이병, 아동 성착취 시도 적발 후 탈영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단 월북 후 2개월여만에 북한에서 추방돼 미국으로 귀환한 주한미군 트래비스 킹 이병이 탈영 직전 아동 성 착취를 시도한 것으로 조사됐다.
20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미국 육군 검찰의 기소장을 인용해 킹 이병이 받는 8개 혐의 중 미성년자 성적 착취 시도도 포함돼있다고 전했다.
다만 킹 이병의 월북과 그의 과거 미성년자에 대한 성적 착취 시도 의혹이 직접적 관련성이 있는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무단 월북 후 2개월여만에 북한에서 추방돼 미국으로 귀환한 주한미군 트래비스 킹 이병이 탈영 직전 아동 성 착취를 시도한 것으로 조사됐다.
20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미국 육군 검찰의 기소장을 인용해 킹 이병이 받는 8개 혐의 중 미성년자 성적 착취 시도도 포함돼있다고 전했다.
기소장에 따르면 킹 이병은 지난 7월10일 미국의 인기 모바일메신저 '스냅챗'을 통해 만난 미성년자에게 금품을 대가로 노출을 요구했다.
검찰은 킹 이병의 요구를 "아동 포르노를 제작하기 위한 목적"으로 봤다.
킹 이병은 미성년자에게 노출을 요구한 후 일주일 후인 지난 7월17일 군 징계를 받기 위해 미국으로 가던 중 인천공항에서 비행기를 타지 않고 무단 이탈했다.
그런 그는 다음 날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를 통해 군사분계선을 넘고 북한으로 갔다.
다만 킹 이병의 월북과 그의 과거 미성년자에 대한 성적 착취 시도 의혹이 직접적 관련성이 있는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킹 이병은 아동 성 착취 시도와 탈영 외에도 군인 폭행 등 혐의로도 기소됐다.
킹 이병은 지난해 10월 서울 마포구에서 경찰 순찰차 문을 걷어차 망가뜨린 혐의로 지난 2월 벌금 500만원을 선고받았다. 이와 별개로 지난해 9월 한국인을 폭행한 혐의로 기소됐지만 피해자가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고 밝힌 바 있다.
그는 벌금을 내지 않아 지난 5월부터 48일간 국내에서 노역 후 7월에 풀려났다.
북한 관영매체는 킹 이병이 북한 당국의 조사를 받는 중 미군 내 비인간적 학대와 인종차별에 대한 반감, 불평등한 미국 사회에 대한 환멸로 월북했다고 주장했다.
북한은 킹의 월북 71일 만인 지난달 27일 "해당 기관에서는 공화국 영내에 불법 침입한 미군병사 트래비스 킹을 공화국법에 따라 추방키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당일 킹 이병은 중국에서 미국 측에 인도된 후 오산기지를 거쳐 미국으로 이송됐다.
yul@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0대 男방송인 "남친 나 어때"…10살 女스타, 눈물 참다 끝내 울어버렸다
- 이효리, 한부모여성 위해 3억 원 기부 '선한 영향력'
- 이선균 마약 의혹…함께 내사받는 ‘재벌 3세’는 황하나
- ‘마약 의혹’ 이선균 측 “지속적 공갈, 협박 받아…수사 성실히 임하겠다”
- 백지영, 정석원과 발리 여행...핫핑크 비키니에 가디건 '눈길'
- 기안84 마라톤 중 '복통' 호소…사인 거부 이유 있었다
- '경운기 교통사고' 오정세 측 "운전자는 매니저, 유족에 죄송"
- 이미자, 대중음악인 최초 금관문화훈장…신동엽·크라잉넛 대통령 표창
- 다니엘 헤니, 품절남 됐다…루 쿠마가이와 극비리 결혼
- 최준희, 엄마 故최진실 절친 엄정화와 다정한 투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