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하마스, 미국인들마저 인질로...'마비 상태'에 빠진 미국

YTN 2023. 10. 21. 10:4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마스에서 풀려나 이스라엘군에 넘겨진 미국인 모녀는 다소 초췌하지만 비교적 건강한 모습입니다.

할머니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이스라엘을 찾았다 변을 당한 모녀는 몸을 추스르는 대로 시카고 집으로 향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미국인 인질 석방 소식에 매우 기쁘다며 회복 과정에서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석방 협상을 중재한 카타르 정부에도 각별한 고마움을 표시했습니다.

[토니 블링컨 / 미 국무장관 : 인질 석방과 관련해 무엇을 하고 있고 어떻게 하고 있는지 자세히 밝힐 수 없습니다. 제가 말할 수 있는 건 인질 석방 과정에서 카타르 정부의 도움에 매우 감사하다는 것입니다.]

미국 정부는 아직 미국인 10명을 포함해 200명에 달하는 인질이 하마스에 붙잡혀 있다며 나머지도 안전하게 풀려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이스라엘의 자위권을 거듭 강조하며 지상군 투입은 예정대로 진행될 것을 시사했습니다.

미 국무부는 공습을 멈추면 인질을 더 풀어 줄 수 있다는 하마스 입장과 관련한 질문에도 테러리스트 말은 믿을 수 없다고 일축했습니다.

[토니 블링컨 / 미 국무장관 : 여기 있는 누구도 이슬람국가(IS) 말을 액면 그대로 믿거나 보도하지 않는 것처럼 하마스도 그래야 합니다.]

백악관은 이스라엘과 우크라이나 지원을 연계한 패키지 예산안을 의회에 보냈습니다.

천50억 달러, 우리 돈 132조 원에 달하는 대규모 긴급 안보 예산을 요청한 겁니다.

하지만 예산안을 처리해야 할 미 하원에서는 3번째 의장 선출이 무산되며 의회 마비 상태가 장기화 국면으로 접어들었습니다.

[패트릭 맥헨리 / 임시 의장 (공화당) : 이번에도 의장은 선출되지 않았습니다.]

공화당은 두 번째 의장 후보였던 짐 조던 법사위원장을 불신임 투표로 끌어내리고 다음 주 세 번째 의장 후보를 뽑기로 했지만 극심한 내분을 봉합할 적임자 찾기는 쉽지 않을 전망입니다.

워싱턴에서 YTN 권준기 입니다.

촬영ㅣ강연오

자막뉴스ㅣ이미영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