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 K무기 베일 벗다 [중림동 사진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경닷컴에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하면 '중림동 사진관'에서 더 많은 사진기사를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핵무기를 탑재할 수 있는 미국 공군의 전략자산 B-52 '스트래토포트리스' 폭격기가 17일 서울공항 상공을 비행했다.
우리 공군 특수 비행팀인 블랙이글스와 호주 곡예비행팀이 먼저 축하 비행을 했다.
기아는 '수소연료전지 군용 드론 콘셉트'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issue] 한경닷컴에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하면 '중림동 사진관'에서 더 많은 사진기사를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핵무기를 탑재할 수 있는 미국 공군의 전략자산 B-52 '스트래토포트리스' 폭격기가 17일 서울공항 상공을 비행했다. '서울 ADEX 2023' 개막식에 맞춰온 B-52는 이날 일반에 첫선을 보인 한국형 전투기 KF-21 '보라매'와 함께 축하 비행을 했다. 우리 공군 특수 비행팀인 블랙이글스와 호주 곡예비행팀이 먼저 축하 비행을 했다.
한편 북한은 20일 미군 전략폭격기를 비롯한 전략자산들의 한반도 전개에 대해 "첫 소멸 대상"이라고 위협했다.
국내 최대 항공·방산 전시회 '서울 ADEX 2023' 개막
국내 최대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인 '서울 ADEX 2023'이 17일 경기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개막했다. 오는 22일까지 6일간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35개국, 550개사가 참가했다.
수소드론·30t급 차륜형장갑차···세계 최초 공개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도 대거 참가했다. 기아는 '수소연료전지 군용 드론 콘셉트'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군수 지원, 정찰, 감시 등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무인 드론이다. 수소연료전지와 경량화 기체를 활용해 고속 순항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김범준 기자 bjk07@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허경영 운전법이냐”…10분간 두 손 놓고 주행영상 ‘충격’ [테슬람 X랩]
- 약 파는 기계로 매일 1억 번다?…'역대급 잭팟' 예고한 곳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 "탕후루도 밀릴 판" 먹방 대란…SNS서 난리난 간식 정체 [이슈+]
- 입 꾹 다문 이재용, 홍라희·이서현 '눈물'…故이건희 추모 음악회
- "청약만 기다렸는데"…'로또 분양' 노리다 한숨 깊어진 이유
- "주사기가 왜 보이지?"…3년 전 이선균 마약 예언한 무속인
- "삼각관계 힘들었다"…'나솔사계' 9기 영식♥13기 현숙 결국
- '욕설' 쇼호스트 정윤정, 홈쇼핑 복귀 시도 결국 무산
- 권오중 "희귀병 아들, 학폭으로 목에 유리 박혔다" 눈물
- 오세훈·김동연, '소신 발언' 닮은꼴…반응은 '극과 극'[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