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물 ETF 승인될까…비트코인 3만 달러대 안착 ‘기대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승인 기대감으로 가상자산 시장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경기 위축, 물가 불안, 지정학적 불안감까지 더해지며 가격 흐름이 주춤했지만, 최근 미국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이 임박했다는 기대감이 퍼지면서 다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블랙록 등 글로벌 자산운용사들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비트코인 현물 ETF를 신청했고, 현재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상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일대비 3.4% 올라, 이더리움도 2.5% 상승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임박 기대감 반영
21일 가상자산 시황 중계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30분 기준 비트코인 가격은 2만9691.45달러로 전일대비 3.46% 올랐다. 최근 7일간으로는 무려 10.50%나 상승했다. 이더리움 가격도 전일대비 2.55% 오른 1605.75달러, 바이낸스코인(BNB)는 0.63% 상승한 212.52달러로 거래 중이다.
비트코인 가격은 전날 3만 달러대를 넘었지만 다시 2만9000달러대로 떨어진 바 있다. 글로벌 경기 위축, 물가 불안, 지정학적 불안감까지 더해지며 가격 흐름이 주춤했지만, 최근 미국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이 임박했다는 기대감이 퍼지면서 다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블랙록 등 글로벌 자산운용사들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비트코인 현물 ETF를 신청했고, 현재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상태다. 업계에선 미 SEC의 승인이 조만간 이뤄질 것으로 보는 분위기다. 실제 JP모건도 최근 보고서를 내고 “향후 수개월내 SEC가 (비트코인 현물 ETF를) 승인할 것 같다”고 내다보고 있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S홈쇼핑, ‘욕설 논란’ 쇼호스트 정윤정 방송 출연 전격 취소
- ‘포르쉐 오너’ 주원, 그가 타이칸을 타는 이유는[누구차]
- 밥값 결제, 얼굴인식으로…‘네이버1784’ 사옥의 특별한 식당[회사의맛]
- 이선균 마약 의혹 내사… 황하나·한서희도 수사 선상에
- 다이어트 포기한 100kg 아내, 이혼해야 할까요[양친소]
- "칼 잡아!"...'염산 난동' 40대, 경찰특공대에 혼쭐난 영상보니
- 여고 화장실에 떨어진 갑티슈…안에서 반짝인 ‘이것’은
- "왜 판사 마음대로 용서하나"...'부산 돌려차기' 피해자 호소
- 연금개혁 시나리오 24가지…고갈 없는 방안 3가지뿐
- 권은비의 변신은 무죄… 이번엔 '시티팝 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