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도 쉴 틈 없다, 한 달 만에 PSG 경기 출격 임박…스트라스부르전 선발 예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강인이 소속팀 파리생제르맹(PSG) 경기 출전을 기다리고 있다.
PSG는 22일(한국시간) 자정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스트라스부르와 2023~2024 프랑스 리그1 9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이강인은 이 경기에서 한 달 만에 PSG 복귀전을 치를 전망이다.
이강인은 지난달 20일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의 2023~2024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2차전 경기에서 후반 교체로 들어가 10여분을 소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다워기자] 이강인이 소속팀 파리생제르맹(PSG) 경기 출전을 기다리고 있다.
PSG는 22일(한국시간) 자정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스트라스부르와 2023~2024 프랑스 리그1 9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이강인은 이 경기에서 한 달 만에 PSG 복귀전을 치를 전망이다. 프랑스 언론 르 파리지앵은 이강인의 선발 출전을 점치고 있다. 이강인이 비티냐, 파비안 루이스와 함께 4-3-3 포메이션의 중앙 미드필드 라인을 구축할 것이라는 예상이다.
이강인은 지난달 20일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의 2023~2024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2차전 경기에서 후반 교체로 들어가 10여분을 소화했다. 8월 말 근육을 다쳐 전력에서 이탈한 뒤 약 3주 만에 치른 실전이었다. 이후 이강인은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표팀에 차출돼 파리를 떠났다. 10월 A대표팀 일정까지 겹쳐 한 달 가까이 집을 비웠다.
이강인은 한국에서 열린 A매치 2연전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튀니지전에서 역사적인 A매치 첫 골과 함께 2골을 기록하며 맹활약했고, 베트남전에서도 1골1도움으로 승리를 이끌었다.
이제 PSG에서 진가를 보여줄 차례다. 이강인은 부상으로 인해 시즌 초반 이적생으로서 능력을 보여주지 못했다. 컨디션, 몸 상태를 끌어올린 만큼 자신의 실력을 증명할 때가 왔다.
PSG도 이강인의 활약이 간절하다. PSG는 리그 8경기에서 4승3무1패로 승점 15를 얻는 데 그쳐 3위에 머물고 있다. AS모나코(17점), 니스(16점)에 뒤진다. 이강인이 없는 가운데 치른 챔피언스리그 뉴캐슬 유나이티드전에서는 1-4 대패를 당했다. 분위기 반전이 시급하다.
시즌 초반 이강인은 주로 측면에서 뛰었지만, 당분간 미드필더 역할을 맡을 가능성이 크다. 르 파리지앵이 예상한 포지션이라면 이강인이 편하게 자신의 기량을 보여줄 수 있다. 홈 경기인 만큼 맹활약이 기대된다.
weo@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피소’ 16기 광수 입 열었다 “회사 부채만 4억…사람에 대한 믿음 흔들려”(인터뷰)
- ‘일 매출 1000만 원’ 팽현숙 순댓국집 이어 최양락도 포장마차 사장님 된다 (깐죽포차)
- ‘초통령’ 아이브 안유진, 성숙미 물씬... 다크한 매력 뿜뿜
- 운동 얼마나 한 거야? 강민경, 이건 CG로도 안 될 ‘넘사벽’ 몸매
- “일단 지켜본다”…‘마약 스캔들’ 이선균 차기작, 골머리 앓는 중
- 선미, 안소희 나트랑 비키니 사진 견제? 안소희 “무대에서 나보다 더 하더만”
- ‘김태현♥’ 미자, 주식으로 2600만원 날렸다..“라면도 사치”(‘미자네주막’)
- 정유미 “어릴 때 농약병 빨고 죽을 뻔” 이서진 “나영석 닮은꼴”에 발끈 (이서진의 뉴욕뉴욕2
- 피프티피프티 전속계약 분쟁 배후=안성일·워너브라더스?…녹취록 공개[전문]
- 다니엘 헤니♥ 루 쿠마가이 이상형이었네. 유머러스한 태권도 검은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