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병 앞둔 셀트리온 주가 반등 가능할까 [갑기자의 주씨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하(마켓시그널 하이의 줄임말). 갑기자의 주씨썰을 진행하는 서울경제신문 투자증권부 서종갑 기자입니다.
오는 23일에는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091990)의 합병을 위한 주주총회가 예정돼 있죠.
합병 반대 의사 통지 기간은 지난 20일까지였고 합병 승인을 위한 주주총회는 23일 열릴 예정입니다.
합병으로 인한 주가 상승을 기대한 모멘텀이 조성됐고 현 주가에는 이미 어느정도 반영이 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3일 셀트리온 합병 주주총회 열려
현장 분위기는 ‘합병 찬성’ 의견 다수
셀트리온 그룹주 장기간 우하향 중
매수 기회 질문엔 “말 아끼겠다” 답변
마하(마켓시그널 하이의 줄임말). 갑기자의 주씨썰을 진행하는 서울경제신문 투자증권부 서종갑 기자입니다. 한 달 전, 이재강 한국투자증권 프라이빗뱅커(PB)와 영앤리치(젊은 부자·Young&Rich)를 꿈꾸는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중반 출생) 눈높이에 맞춘 투자 노하우를 들어봤습니다. 이 PB님은 본인이 운영하는 ‘마이스터랩’의 연간 수익률이 올해 한때 40%에 육박했다고 합니다.
오는 23일에는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091990)의 합병을 위한 주주총회가 예정돼 있죠. 셀트리온그룹은 지난 8월18일 열린 이사회에서 합병 안건을 결의했습니다. 합병 반대 의사 통지 기간은 지난 20일까지였고 합병 승인을 위한 주주총회는 23일 열릴 예정입니다. 최종 합병은 12월28일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합병 신주 상장일은 내년 1월12일입니다.
셀트리온그룹주는 소액주주가 많기로 유명합니다. 현장에서 이 PB님이 느끼는 분위기와 전망을 들어봤습니다.
이제부터는 질의응답입니다.
- - 현장 분위기가 찬성으로 기운 이유는 무엇이라고 보는가
유튜브 라이브에는 영앤리치를 꿈꾸는 Z세대를 위한 투자 조언이 폭넓게 담겨있습니다. 최근 ‘7만 전자’, ‘13만 닉스’를 잠시나마 회복했던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등 반도체 업종의 주가 전망부터 미용기기, 로봇 종목에 대한 자세한 분석이 있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유튜브 서경마켓시그널 채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뷰에서 언급된 기업은 서울경제신문이 추천하거나 투자를 권유하는 종목이 아닙니다. 항상 투자에 유의해 주시기 바라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벌 3세' 예비신랑 루머 확산에…남현희 '허위사실 강력 대응'
- '푸틴, 심정지로 바닥에 쓰러진 채 발견'…또 터진 '위독설' 이번에는?
- '이선균, 은밀하게 자주 와…더 큰 게 터질 수도' 유흥업소 관계자 주장
- 지하철 탑승하기 전에 화장 지우는 여성들…中 당국 조치라는데 왜?
- '다섯 아이 싱글맘' 유명 헬스 인플루언서 돌연 사망…'경찰 수사 중'
- “‘홍범도 빨갱이’라면서 어떻게 선거 이기냐” 비판 열 올린 이준석
- 양세형도 100억대 '건물주' 됐다…홍대 인근 5층 빌딩 매입
- '마약투약' 이선균 협박 피의자는 강남 유흥업소 20대 여실장
- 단속에 앙심 품은 택시기사, 과속단속 카메라 훔쳐 한 짓이
- 번호표 뽑아야 예약 입장 가능…도쿄 젊은이들 줄 세운 'K-버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