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과함께] 스타벅스 반려동물 테마 매장 '더북한강R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려동물 양육가구가 606만 명에 달하는 등 반려동물 관련 산업이 커지고 있다.
스타벅스는 더북한강R점을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펫티켓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반려동물문화 확산을 위한 매장으로 운영하고 있다.
현행법상 카페·식당 등에서 고객과 반려동물의 공간이 분리돼야 하기 때문에 지난 7월 산업통상자원부에 국내에 '펫 동반 매장' 도입을 위한 규제 샌드박스를 신청했다.
스타벅스 측은 이후 양평이나 남양주 등 서울 외곽 지역에 펫 동반 매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 12월 경기 구리에 스타벅스 첫 펫 동반 매장 도입 예정
[서울=뉴시스] 류난영 기자 = 반려동물 양육가구가 606만 명에 달하는 등 반려동물 관련 산업이 커지고 있다.
애견 인구가 늘어나면서 반려견과 동반할 수 있는 커피 전문점도 생겨나고 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SCK컴퍼니)도 지난해 1월 남양주에 '펫 프랜들리' 매장을 도입한데 이어, 올 12월엔 구리에 펫 동반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해 1월 도심에서 벗어나 북한강 전경을 바라보며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더북한강R점'을 오픈했다.
이 매장에는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100평 규모의 펫 파크 공간이 들어서 있는 등 '펫 프랜들리' 매장이다.
'펫 프랜들리' 매장이기는 하지만 음료를 마시는 매장과는 분리돼 있고, 반려동물과 함께 매장에 들어가 음료를 즐기거나 할 수 는 없다.
하지만 반려동물을 테마로 한 공간이 마련된 국내 유일한 스타벅스 매장이다. 스타벅스는 더북한강R점을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펫티켓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반려동물문화 확산을 위한 매장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를 위해 반려동물과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더북한강R점 전용 패밀리 MD(상품기획) 2종을 내놨다.
향후 패밀리 MD 판매 수익금 등으로 최대 1억원의 기금을 조성해 동물자유연대와 펫티켓 및 유기동물 지원 사업 등에 대한 다양한 협업도 이어 나가고 있다.
더북한강R점 전용 패밀리 MD 2종은 머그로도 사용 가능한 '패밀리 볼 세트'와 토트백과 백팩파우치로 구성된 '패밀리 가방 세트'다.
스타벅스는 또 올해 안에 도입을 목표로 경기 구리에 국내 첫 펫 동반 카페를 준비중이다.
현행법상 카페·식당 등에서 고객과 반려동물의 공간이 분리돼야 하기 때문에 지난 7월 산업통상자원부에 국내에 '펫 동반 매장' 도입을 위한 규제 샌드박스를 신청했다.
규제샌드박스는 신산업·신기술 시도가 가능하도록 일정 조건에서 기존 규제를 적용하지 않는 '실증 특례'를 부여해 운영한 뒤 실제 규제개선 여부를 결정하는 제도로 2019년 도입됐다.
현행 식품위생법 시행규칙에 따르면 카페 등 식품접객업소가 동물의 출입·전시·사육이 수반되는 영업을 하려는 경우 영업장과 분리된 별도의 공간을 둬야 한다.
이에 따라 이르면 올 12월에 구리에 스타벅스 첫 펫 동반 매장이 도입될 예정이다. 스타벅스 측은 이후 양평이나 남양주 등 서울 외곽 지역에 펫 동반 매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미국 스타벅스에서 판매되고 있는 '퍼푸치노' 등 펫 음료를 비롯해, 각종 간식과 펫 전용 백팩 등 펫 용품도 함께 판매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후 넷째 임신(종합)
- 토니안 "우울증·대인기피증 진단…어떻게 하면 멋있게 죽을까 생각"
- 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 발탁…정책·예산 최고실세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