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서 한국인 소개한 일 자위대 수송기 도쿄 도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인 18명과 일본인 60명을 이스라엘에서 소개한 일본 자위대 수송기가 21일 도쿄에 도착했다.
이 항공기는 전날 한국인 18명과 외국인 5명, 일본인 등 83명을 태우고 이스라엘을 떠난 요르단에 착륙했었다.
앞서 일본 방위성은 항공자위대의 공중급유·수송기인 KC767이 이스라엘에서 20일 새벽(현지시간 19일 밤) 출국을 희망한 일본인 60명과 그 외국 국적 가족 5명을 태우고 출발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 공군 수송기로 일본인 소개한 것에 '보답'
[서울=뉴시스] 강영진 기자 = 한국인 18명과 일본인 60명을 이스라엘에서 소개한 일본 자위대 수송기가 21일 도쿄에 도착했다.
일본 언론들에 따르면 KC-767 화물기가 이날 하네다공항에 착륙했다. 이 항공기는 전날 한국인 18명과 외국인 5명, 일본인 등 83명을 태우고 이스라엘을 떠난 요르단에 착륙했었다.
일본 정부는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와의 전쟁 중인 이스라엘에서 자국민 수송을 위한 자위대기에 한국인도 태워 함께 대피시켰다. '보답' 차원에서다.
앞서 일본 방위성은 항공자위대의 공중급유·수송기인 KC767이 이스라엘에서 20일 새벽(현지시간 19일 밤) 출국을 희망한 일본인 60명과 그 외국 국적 가족 5명을 태우고 출발했다고 20일 발표했다.
마쓰노 히로카즈(松野博一) 관방장관은 20일 각의(국무회의) 후 기자회견에서 "(이스라엘) 체류 자국민에 대해 출국 희망 조사를 실시"했다며 이후 "(수송기에) 여석이 생겨 과거 자국민 출국 때 지원·상대국의 요청 등을 고려해 이번에 한국 외에도 미국, 프랑스, 영국, 캐나다, 호주, 필리핀, 대만, 태국에 대해 희망 유무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yjkang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차 없이 10일 쉰다고?!"…10월10일 임시공휴일 가능성은?
- 박수홍, 김다예♥ 출산 후 30㎏ 감량 "사랑합니다"
- 결혼 일주일만에 외박 김종민 "아내 흔쾌히 허락 안 해"
- '추성훈 딸' 추사랑 폭풍성장…14살 맞아? 놀라운 비율
- 불륜설 딛고…최여진, 초호화 크루즈 결혼식 보니
- 김대호, 프리 후 출연료 100배↑ "프로그램마다…"
- '임신' 서민재, 잠적 前남친 재저격 "짐승도 자기 새끼 안 버려"
- 웹툰 작가 윤서인, 日료칸서 '혐한' 당해
- '55세 돌싱' 임원희도 재혼하나…고학력 연하와 핑크빛 소개팅
- 최준희, 도난 피해 "훔쳐 간 X 하는 일마다 망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