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다고 보조개 만들어져?…"보조개기구, 효과 ↓ 부작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등 해외에서 유행하는 보조개 기구가 효과는 없고 부작용만 일으킬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틱톡에서는 해시 태그 '#dimplemakers(보조개 기구)'가 6090만 조회 수를 기록했으며 미국 쇼핑 사이트 엣시에서는 품절 대란이 일어날 정도다.
미국 성형외과 의사 조나단 카플란은 해외 "보조개 기구를 사용하지 말라"며 "오래 사용하면 피가 통하지 않아 피부 괴사가 일어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채상우 기자] 미국 등 해외에서 유행하는 보조개 기구가 효과는 없고 부작용만 일으킬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지난 18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 등 외신은 해외 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보조개 기구가 유행을 끌고 있다고 보도했다.
보조개 기구는 와이어 끝에 두 개의 작은 공이 달린 체리 모양의 장치다. 공 하나는 볼, 나머지 공 하나는 입 안쪽에 넣어 맞닿게 해 눌러 보조개를 만드는 식이다. 틱톡에서는 해시 태그 '#dimplemakers(보조개 기구)'가 6090만 조회 수를 기록했으며 미국 쇼핑 사이트 엣시에서는 품절 대란이 일어날 정도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보조개 장치의 효과가 일시적이고 얼굴에 손상을 줄 수 있어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미국 성형외과 의사 조나단 카플란은 해외 "보조개 기구를 사용하지 말라"며 "오래 사용하면 피가 통하지 않아 피부 괴사가 일어날 수 있다"고 말했다. 피부가 괴사하면 피부 조직을 잘라내야 할 수 있고, 피부 이식이 필요할 수도 있다.
보조개는 근육 변이 때문에 생긴다. 얼굴은 다른 부위와 다르게 피부와 그 밑 근육이 맞닿아 있는데 그 정도가 심해 피부와 근육이 완전히 달라붙으면 보조개가 생긴다.
12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지영, 정석원과 발리 여행...핫핑크 비키니에 가디건 '눈길'
- ‘마약 의혹’ 이선균 측 “지속적 공갈, 협박 받아…수사 성실히 임하겠다”
- '경운기 교통사고' 오정세 측 "운전자는 매니저, 유족에 죄송"
- 기안84 마라톤 중 '복통' 호소…사인 거부 이유 있었다
- 유명 톱배우 '마약 투약' 의혹 내사…유흥업소 관계자 등 지인 8명 대상
- 이미자, 대중음악인 최초 금관문화훈장…신동엽·크라잉넛 대통령 표창
- 다니엘 헤니, 품절남 됐다…루 쿠마가이와 극비리 결혼
- 최준희, 엄마 故최진실 절친 엄정화와 다정한 투샷
- 이효리, 한부모여성 위해 3억 원 기부 '선한 영향력'
- [영상] 배달알바 취준생, 깜빡이 안 켠 택시에 날벼락…“대출받아 수리비 지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