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벌3세' '마약' '유흥업소'…이게 '나저씨'·'기생충' 이선균을 둘러싼 단어가 맞나 [SC이슈]

고재완 2023. 10. 20. 20: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약, 유흥업소, 연예인 지망생, 재벌3세.

이게 배우 이선균을 둘러싼 단어가 맞는지 아직도 의심스럽다.

이선균 소속사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는 20일 "이선균 배우에 관한 보도로 심려를 끼친 점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드린다"며 "당사는 현재 이선균 배우에게 제기되고 있는 의혹에 대해 정확한 사실관계를 확인 중이며, 앞으로 진행될 수 있는 수사기관의 수사 등에도 진실한 자세로 성실히 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마약, 유흥업소, 연예인 지망생, 재벌3세.

이게 배우 이선균을 둘러싼 단어가 맞는지 아직도 의심스럽다. '기생충' '하얀거탑' '나의 아저씨' '한예종' '배우 전혜진의 남편' 그동안 그를 둘러싼 단어가 이랬기 때문에 대중이 받는 충격은 더 크다.

한국예술종합학교 1기 출신인 이선균은 2001년 MBC 시트콤 '연인들'로 TV에 데뷔했다. 탄탄한 연기력을 갖춘 그는 어느새 주연급 배우로 급부상했고 2007년 MBC드라마 '하얀거탑'의 최도영 역으로 꽃을 피웠다. 이후 '커피프린스 1호점' '파스타' '골든타임' 등 손대는 드라마마다 대박을 터뜨리며 톱배우가 됐다. 충무로에서도 '쩨쩨한 로맨스' '화차' '내 아내의 모든 것'이 성공하면서 입지를 다졌다. '쩌렁쩌렁' 울리는 '목욕탕' 목소리, '짜증계의 스칼렛 요한슨'이라고 불릴 정도로 짜증 연기는 그의 트레이드마크다.

2018년 JTBC 드라마 '나의 아저씨'로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됐고 2019년 영화 '기생충'로 월드스타 대열에 들어섰다. 충무로의 연기파 '찐'배우, 그를 칭하는 수식어는 이 정도였다.

하지만 지난 19일 마약 관련 혐의로 경찰 내사를 받고 있다는 톱스타 L씨가 이선균이라고 밝혀지며 연예계가 받은 충격은 그야말로 일파만파다. 이선균 소속사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는 20일 "이선균 배우에 관한 보도로 심려를 끼친 점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드린다"며 "당사는 현재 이선균 배우에게 제기되고 있는 의혹에 대해 정확한 사실관계를 확인 중이며, 앞으로 진행될 수 있는 수사기관의 수사 등에도 진실한 자세로 성실히 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선균 배우는 사건과 관련된 인물인 A씨로부터 지속적인 공갈, 협박을 받아와 이에 대해 수사기관에 고소장을 제출했다"며 "이와 관련해 향후 진행 상황은 법률대리인을 통해 말씀드리도록 하겠다. 또한 악의적이거나 허위 내용을 담은 게시글 등으로 인해 허위 사실이 유포될 경우 강력히 대응해 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40대 영화배우 L씨등 8명을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향정 등의 혐의로 입건 전 조사(내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조사는 이선균 외에 연예인 지망생, 유흥업소 실장, 종업원, 재벌3세 등이 수사선상에 올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올해 1월부터 주거지와 유흥업소 등에서 대마 등 수차례에 걸쳐 마약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제 장기전이다. 실제 이선균이 마약에 손을 댔는지, 실제로 어떤 공갈 협박을 받았는지 수사기관의 조사를 지켜봐야한다. 하지만 오로지 연기만 보고 달리는 줄 알았던 한 연기파 배우의 충격적 소식에 팬들은 당분간 얼얼한 상태일 것 같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