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아침 0도까지 떨어져…‘서리·얼음’도 곳곳[내일날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1일인 토요일은 아침 기온이 0도까지 떨어지는 등 쌀쌀한 날씨를 보일 전망이다.
20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아침 기온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전날보다 3~8도가량 큰 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예보됐다.
경기내륙·강원내륙산지·그 밖의 높은 산지에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져 얼음이 어는 곳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아침 최저 기온은 0~11도, 낮 최고 기온은 14~19도 사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벽 전남서해안 0.01㎜ 빗방울 내려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미세먼지 ‘좋음’ 수준
[이데일리 황병서 기자] 21일인 토요일은 아침 기온이 0도까지 떨어지는 등 쌀쌀한 날씨를 보일 전망이다.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는 곳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경기내륙·강원내륙산지·그 밖의 높은 산지에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져 얼음이 어는 곳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농작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이날 아침 최저 기온은 0~11도, 낮 최고 기온은 14~19도 사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새벽에는 전남서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0.1㎜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도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강원동해안에는 대기가 차차 건조해져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한편,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 수준으로 예상된다.
황병서 (bshwa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S홈쇼핑, ‘욕설 논란’ 쇼호스트 정윤정 방송 출연 전격 취소
- [써보니]확 가벼워진 ‘아이폰15 프로맥스’…발열은 ‘글쎄’(영상)
- 통신주로 피난갔더니…SKT 오르고, KT 내리고 왜?
- [코스피 마감]무너진 지지선…7개월 만에 2400선 붕괴
- “날 데려가요” 전력질주한 뽀순이 입양한 김경현씨 [인터뷰]
- “공부 안 하면 저렇게 돼” 푸바오 할아버지가 관람객에 받은 상처
- "탁구도 럭셔리하게" 정용진, 최애 명품 브랜드[누구템]
- 이선균 측 "마약 내사 의혹 확인 중, 관련자 지속 협박→고소장 제출"[전문]
- 다니엘 헤니♥루 쿠마가이 결혼…"친구→열애설 계기 연인 발전"[공식]
- “PC방 살인, ‘심신미약’ 면죄부 안돼”…범인이 받은 형량은 [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