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美 긴축 장기화 우려...우리 증시 '출렁'
YTN 2023. 10. 20. 17:55
■ 대통령실 김승희 의전비서관의 초등학생 자녀가 후배를 때려 전치 9주의 상해를 입혔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대통령실은 '중동 순방단'에서 김 비서관을 배제하고 공직기강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 미 바이든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와 이스라엘에 대한 대규모 안보 지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다만 전면 침공은 만류하고 있어 이스라엘이 지상전 계획을
수정할지 관심입니다.
■ 미국의 고금리 장기화 우려에 미 국채금리가 급등하면서 뉴욕 증시에 이어 우리 증시도 출렁였습니다. 코스피는 7개월 만에 2,400선이 무너졌고 코스닥도 하락 마감했습니다.
■ 수도권 일대의 깡통 전세 주택 90여 채를 월셋집으로 속여 대규모 부동산 대출 사기를 벌인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가로챈 대출금과 보증금까지 피해액만 2백억 대에 달하는 거로 알려졌습니다.
■ 경찰이 영화배우 이선균 씨 등 8명이 마약류를 투약한 정황을 포착해 내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는 재벌가 3세와 연예인 지망생도 포함됐습니다.
■ 주말인 내일은 전국에 초겨울 추위가 찾아오며 일부 지역에서는 영하권 추위가 나타나겠습니다. 강원도 단풍이 주말부터 절정에 이르는 등 단풍도 빠르게 남하하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YT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사실상 바닥"...尹 지지율, 서울권서 급속 추락 [Y녹취록]
- 이선균 측 '마약류 투약' 입장 밝혀...재벌 3세 연루 의혹까지 [지금이뉴스]
- "어, 말투가 왜 어눌해졌지?"...뇌졸중 환자 살린 작은 관심
- “불꽃이 보여요!” 실감 나는 ‘불멍’ 영상에 오인 신고 해프닝
- 미국 첫 군사 행동..."'가만히 있지 않겠다' 시사" [Y녹취록]
- [속보] 경기 안산시 모텔 건물에서 불...투숙객 구조 중
- 국민의힘 내부 "이재명 관련 의문사 진상규명위 출범"...특검 얘기까지 [Y녹취록]
- 가격 앞에 장사 없다는데...세계 1위 중국 전기차 한국 온다